[구미]선산화성짬뽕 - 소고기 듬뿍, 대구알도 듬뿍, 스페셜한 짬뽕 맛집(feat. 곱빼기는 무료)

맛집|2022. 11. 24. 09:00

비도오고 쌀쌀한 바람이 많이 불어오니 짜장이냐? 짬뽕이냐? 고민할 필요도 없이 얼큰한 짬뽕이 생각가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얼마전 구미 선산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선산화성짬뽕이라는 짬뽕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선산화성짬뽕은 구미시 선산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 맛집으로 점심시간만 되면 자리가 없을정도로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선산화성짬뽕은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 전용주차장이 없지만 바로 근처에 시장 공용주차장이 아주 크게 있기때문에 편하게 선산 장날만 아니라면 편하게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게 안 전경입니다. 중국집 포스를 보이는 붉은색 메뉴판과 한쪽 벽면에 짬뽕전문점이라는 플랜카드가 눈길을 끕니다. 대부분 4인용 테이블로 구성되어있지만, 1인을 위한 테이블도 있습니다.

선산화성짬뽕의 메뉴판입니다. 기본 짬뽕이 7500원이며 신메뉴인 마라소고기짬뽕과 스페셜 짬뽕이 8500원으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곱빼기를 주문해도 동일 가격이니 어떻게 보면 가성비가 좋은 곳 같네요.

모든 짬뽕이 맛있는 곳이라고 해서 뭐 먹을까?하다가 이왕 먹는거 스페셜한 걸로 먹어보자라는 생각에 대구알과 소고기가 들어간 스페샬 짬뽕 곱빼기로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제가 주문한 스페셜 짬뽕이 나왔습니다. 짬뽕 빛깔도 좋고 대구알과 소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네요.

일단 국물부터 살짝 맛보니 얼큰하긴 한데 많이 매운건 아니고 소고기의 고소한 맛과 대구알의 고소한 맛이 만나서 좀 색다른 맛이 나는데 독특하면서 맛있네요.

면발도 탱글탱글하니 씹는 맛이 좋고 얼큰한 국물이 속을 뜨뜻하게 데워주는 것 같습니다.

곱빼기로 주문하기는 했지만 대구알과 소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네요. 처음에는 배가 많이 고파서 밥도 말아 먹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면서 먹었는데 먹다보니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배가 부르기 시작하네요. 

스페셜 짬봉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예전에 먹어본 구미 비룡짬뽕의  알짬뽕은 짬뽕과 알탕의 중간쯤 어딘가의 맛이였다면 구미 선산화성짬뽕의 짬뽕은 알탕보다는 훨씬 더 짬뽕에 가까운 맛의 짬뽕인 것 같습니다. 엄청 대단한 짬뽕이라고 할수는 없을지 모르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ps. 구미 비룡짬뽕 먹어본 후기 https://withbbang.tistory.com/1810

 

[구미맛집]비룡짬뽕 - 짬뽕과 알탕의 중간쯤 어딘가의 맛 알탕짬뽕 맛집

얼마전에 구미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돌아오면서 뭐 먹을까?하면서 찾다보니 비룡짬뽕이라고 짬뽕에 알탕처럼 알이 가득한 독특한 알탕 짬뽕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withbb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