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맛집]비룡짬뽕 - 짬뽕과 알탕의 중간쯤 어딘가의 맛 알탕짬뽕 맛집

맛집|2022. 5. 13. 09:00

얼마전에 구미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돌아오면서 뭐 먹을까?하면서 찾다보니 비룡짬뽕이라고 짬뽕에 알탕처럼 알이 가득한 독특한 알탕 짬뽕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구미에 위치한 비룡짬뽕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이며 구미 시내에서 조금 외딴 곳에 있기는 하지만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오픈시간에 딱 맞춰서 가지 않으면 거의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비룡짬뽕의 메뉴판입니다. 짬뽕과 탕수육이 주 메뉴이고 짬뽕은 모든 메뉴가 6천원이고 탕수육 소짜가 1만원으로 전체적으로 가성비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외부에서 가게 간판만 봤을때는 아주 오래된 되어보이지만 노포처럼 보였지만 내부는 깔끔한 편이고 대략적으로 10 테이블 정도를 두분이서 운영하시는듯 합니다.

처음에는 웨이팅은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도착하면서 보니 오픈하기도 전인데 4팀정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오픈하면서 들어와서 자리를 잡았는데 오픈하자마자 여러 테이블이 들어오니 주문하는데도 시간이 좀 걸리네요.

좀 기다리니 제가 주문한 비룡짬뽕의 알탕짬뽕이 나왔습니다. 국물 위로 뭔가가 수북히 쌓여있는데 자세히 보니 알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겉모습만 보면 누가 이제 짬뽕이라고 말을 해주지 않으면 짬뽕이라는 걸 알수가 없을듯한 비주얼입니다.

일단 국물부터 살짝 맛보니 진하고 자극적인 매운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 수 있겠지만 알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살짝 얼큰한 맛이 나네요.

숟가락으로 알을 떠서 먹어보니 이게 짬뽕을 먹는게 아니라 알탕을 먹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면을 집어서 먹어보니 짬뽕 느낌의 맛입니다. 전체적으로 짬뽕과 알탕의 그 중간쯤 어딘가의 맛인 것 같은데 색다르기는 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비룡짬뽕에 알탕짬뽕을 먹으러 찾아오는지 알것 같습니다.

다른 곳의 짬뽕은 젓가락만 있으면 잘 먹을 수 있는데 알탕짬뽕은 반드시 숟가락이 필수네요. 고소한 알과 같이 먹으려면 숟가락으로 떠서 먹어야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네요.

알탕짬뽕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먹어본 비룡짬뽕의 알탕짬뽕은 많은 사람들이 찾으니 맛은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제 예상보다 좀 더 맛이 좋았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어볼수 없는 짬뽕이기에 시간내서 찾아가서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구미 비룡짬뽕의 알탕짬뽕 추천합니다.

댓글()
  1. Favicon of https://happy5uj.tistory.com BlogIcon 오유가죽공방 2022.05.13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공감누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