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하감자탕 -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미친 가성비 뼈해장국 맛집(feat. 섬마을훈태TV)

맛집|2022. 11. 17. 09:00

얼마전 섬마을훈태TV 유튜브에서 안동에 청하감자탕이라고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푸짐한 뼈해장국 맛집을 소개해주는 걸 보고 언젠가 시간되면 가봐야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안동에 갈 일이 있어서 가는 길에 다녀왔습니다.

안동 감자탕 맛집 청하감자탕은 안동시 신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적한 골목길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가게 전용주차장이 없으니 근처에 골목길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시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가게 안 전경입니다.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있고 가게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사람들이 몰리면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을듯 합니다.

청하감자탕 메뉴판입니다. 뼈해장국은 7천원입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웬만한 국밥들도 기본 만원인데 7천원이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듯 합니다.

제가 주문한 뼈해장국이 나왔는데 먹지도 않았지만 눈으로 보기만해도 정말 감탄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단돈 7천원짜리 뼈해장국인데 뼈다귀가 넘치다 못해 위로 켭켭히 쌓아서 나왔습니다.

일단 뼈해장국 국물부터 맛보니 칼칼한게 해장하기에도 딱 좋은 칼칼함이네요.

뼈다귀 하나를 꺼내서 보니 살코기가 엄청 많이 붙어있는데 야들야들하니 부드럽게 떼어지는데다가 양념이 푹 배어서 그냥 먹어도 아주 맛나고 좋습니다.

뼈다귀 양 만큼이나 우거지도 정말 푸짐하게 많이 들어있네요. 7천원짜리 뼈해장국 중에서는 최고인듯 합니다.

밑반찬들도 뼈해장국과 잘 어울리고 맛있네요.

일단 뼈다귀에 살을 한참동안 발라 먹고 나니 뼈다귀도 산더미처럼 쌓였습니다.

이제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서 또 폭풍흡입합니다.

청하감자탕의 뼈해장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섬마을훈태TV의 영상을 보고 이번에 방문해본 안동의 청하감자탕에서 먹은 뼈해장국의 맛이 모든 뼈해장국 중에서 최고라고 할수는 없을지 모르지만 7천원짜리 뼈해장국 중에서는 최고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ps. 섬마을훈태TV 우리나라에서 가장 미친 뼈해장국집 영상 링크합니다.

https://youtu.be/4VHqbYnwWf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