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평양아바이순대국밥 - 뜨끈한 국물에 특별한 매력이 있는 순대 국밥 맛집

맛집|2022. 11. 22. 09:00

요즘 들어 쌀쌀해진 날씨가 되니 밥 먹을 시간만 되면 왠지 모르게 국밥이 생각납니다. 얼마 전 구미에 갔을 때 국밥이 먹고 싶어서 찾다 보니 평양아바이순대국밥이라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구미 순대 국밥 맛집 평양아바이순대국밥은 구미시 고아읍에 있으며 순대 맛집으로 알려져서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먼 곳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백년가게에도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6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이며 가게 바로 옆으로 주차장이 있어서 특별히 주차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게 안 전경입니다. 인테리어가 아주 깔끔하니 좋습니다.

평양아바이순대국밥의 메뉴판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순대만 국밥도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국밥이 9천원으로 크게 비싸지는 않지만 저렴하다는 느낌은 없네요.

잠시 기다리니 제가 주문한 순대 국밥이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들입니다. 고추와 마늘은 보통이고 배추김치가 없어서 좀 아쉽긴 했지만 석박지가 특이한데 시원한 맛이 좋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뽀얀 국물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으며 고소한 순대국밥의 냄새가 코를 자극합니다. 일단 국물부터 살짝 맛보니 제 기준에서는 간을 안 해도 될 정도로 국물이 진하고 좋은데 보통 순대국밥의 국물과는 좀 다른 특별한 매력이 있네요.

그리고 순대도 찰순대가 아닌 피순대로 속초에서 먹어봤던 아바이순대와는 다른듯 한데 순대 맛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게다가 순대 이외에 들어있는 내장류의 부속 고기들이 개인적으로 제 취향에 딱이네요. 진한 국물 맛도 내장 부속 고기들 때문인 것 같은데 내장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국밥에 밥을 말아서 먹어보니 따뜻한 국물과 밥과 고기가 뱃속을 채워주니 정말 든든하네요.

순대 국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구미 평양아바이순대국밥의 순대국밥은 개인적인 생각인데 순대도 맛있었지만 순대보다는 내장 부속고기들때문에 좀 더 매력적인 맛을 내는 느낌이 드는 국밥이었던 것 같습니다. 순대국밥보다 내장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