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 표시 설정 방법

IT팁|2022. 11. 4. 09:00

동일한 내용으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들지라도 문서를 작성할때 도형이나 표, 그림들이 잘 정렬되어있으면 그 문서는 깔끔하고 완성도가 높아보이는 반면 약간씩이라도 삐뚤삐뚤하게 정렬되어있지 않다면 완성도가 낮고 깔끔하지 못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에는 좀 더 완성도 있고 깔끔한 문서를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깔끔하고 완성도 있는 문서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PPT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 표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해당 설정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체크를 하면 쉽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눈금자를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문서작성 부분 테두리 부분에 가로 세로 줄자가 표시되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눈금자를 보면서 사진 또는 도형의 전체적인 크기나 두 도형간의 비율을 고려하면서 문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눈금선을 선택하면 문서작성부분 배경에 눈금으로 격자무늬가 나타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격자무늬가 있으니 일정간격으로 내용을 작성할때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내선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가운데 십자 형태로 안내선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의 정가운데를 표시해주고 있으니 정가운데 정렬해야할 것이 있을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은 간단하게 마우스 우클릭으로도 설정이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눈금선 및 안내선 또는 눈금자를 선택하셔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눈금자와 안내선은 아래의 단축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금자 : Alt + Shift + F9
안내선 : Alt + F9

 

이상으로 깔끔하고 완성도 있는 문서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PPT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 표시 설정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