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탐색기 내 PC 검색 기록 삭제 방법

IT팁|2022. 11. 9. 10:00

윈도우10 탐색기에서는 사용자가 컴퓨터 내에 있는 파일을 찾기 위한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탐색기의 우측 상단에 있으며 검색한 내용들을 저장하고 있으면서 편리하게 과거 검색한 내용들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내 PC 검색 기능은 유용하기도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에서는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검색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공용컴퓨터에서 개인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윈도우10 탐색기 내 PC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윈도우10 탐색기를 실행 한 후 내 PC 검색창에 아무거나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수행하면 탐색기에 기존에 보여지지 않던 검색도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검색도구에 최근 검색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검색했던 검색어 리스트가 나오고 제일 하단에 검색 기록 지우기 항목이 있는데 검색 기록 지우기 항목을 클릭하면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검색 정보들이 삭제됩니다.

검색 기록 지우기를 수행한 후 다시 윈도우10 탐색기를 실행시켜서 내 PC 검색에 커서를 선택해보면 더이상 아무런 검색기록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탐색기 내 PC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