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문서 페이지 슬라이드 번호(쪽 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

IT팁|2022. 10. 28. 09:00

파워포인트도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각 슬라이드 페이지마다 슬라이드 번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에 슬라이드 번호가 삽입되어 있으면 많은 양의 문서를 작성할때 좀 더 효율적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수정이 필요할때도 좀 더 편리하게 원하는 페이지를 찾아서 수정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효율적인 문서 작성 및 관리를 위한 파워포인트 PPT 문서 페이지 슬라이드 번호(쪽 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프로그램 상단의 메뉴에서 삽입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슬라이드 번호 버튼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번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슬라이드 탭의 화면 가운데 슬라이드 번호에 체크를 하고 적용 또는 모두 적용을 클릭하면 되는데 모두 적용을 클릭해야 모든 페이지마다 적용되므로 반드시 모두 적용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하고 모두 적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페이지마다 숫자가 번호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게 바로 슬라이드 번호입니다.

만약 슬라이드 번호가 너무 작아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위치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마스터에 가셔서 수정을 할 수 있는데 슬라이드 번호를 수정하시려면 메뉴에서 보기 항목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마스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버튼을 클릭하면 머리글, 바닥글, 날짜등 PPT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사각형 박스에 '#' 기호가 슬라이드 번호를 나타내는 영역입니다.

'#' 기호가 있는 슬라이드 번호 박스는 기호가 들어가 있을뿐 보통 텍스트박스와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파워포인트 문서 편집하듯이 크기나 위치등을 수정하신 후 마스터 보기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그러면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수정한 것처럼 파워포인트 문서의 슬라이드 번호도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효율적인 문서 작성 및 관리를 위한 파워포인트 PPT 문서 페이지 슬라이드 번호(쪽 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