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보호 암호 설정 및 시트보호 해제 방법

IT팁|2022. 10. 28. 10:00

여러 사람들과 엑셀 파일로 업무를 공유하다 보면 경우에 따라서 다른 누군가가 제가 작성해놓은 시트의 내용을 마음대로 수정하지 않았으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 엑셀은 특정 시트를 아무나 수정하지 못하도록 암호를 설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누군가가 엑셀파일의 특정 시트의 내용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시트보호 암호 설정 방법과 시트보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 시트보호 암호를 설정할 시트를 선택한 후 엑셀 프로그램 상단 메뉴의 홈을 선택한 후 서식 항목을 선택하고 서식 메뉴에서 하단의 시트보호를 클릭합니다.

시트보호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시트보호 해제 암호를 입력하고 잠긴 셀 선택과 잠기지 않은 셀 선택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암호확인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시 한번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시트보호 암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시트보호 암호가 설정되면 해당 시트는 마우스로 클릭해서 셀을 선택할 수도 없으며 입력하려고 키보드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보호된 시트에 있다고 알려주는 경고창이 뜨면서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방법은 시트보호 암호 설정과 거의 똑같습니다. 먼저 시트보호 해제할 시트를 선택한 후 홈을 선택하고 서식 항목을 선택한 후 서식 메뉴에서 시트보호 해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시트 보호 해제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시트 보호 해제 암호 입력창이 뜨는데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시트 보호는 해제됩니다.

시트 보호가 해제되면 시트 보호 암호가 설정되었을때 마우스로 선택도 되지 않던 시트의 셀들이 선택되고 수정도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파일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른 누군가가 엑셀 파일의 특정 시트의 내용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시트보호 암호 설정 방법과 시트보호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