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블루라이트 차단(야간모드) 설정 방법

IT팁|2022. 12. 15. 10:00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청색광, 블루라이트가 우리 눈에 좋지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블루라이트는 디지털기기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인공 광원을 말하며 강한 파장 때문에 눈건강 뿐만 아니라 우리의 숙면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거의 이 기능이 있고 심지어 윈도우10에서도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야간모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좌측의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윈도우 설정 창이 뜨면 제일 좌측의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 창에서 좌측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에서 야간 모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야간 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지금 켜기를 선택해서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을 하실 수도 있으며 시간 설정을 통하여 야간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야간모드가 켜지면 강한 파장의 파란색 광원이 줄어들어 아래와 같이 색온도가 따뜻하게 표현되는데 원하시는 강도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야간모드) 설정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를 하루종일 바라보면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라면 눈건강을 위해서 설정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아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