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4 실버 상시충전 방수 케이스 구입 및 사용기(feat. 알리익스프레스)

IT팁|2022. 5. 31. 10:00

언제 구매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상당히 오래전에 많은 금액을 주고 고프로 히어로4 실버를 구매했었는데 몇번 쓰고나서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워낙에 좋아지다보니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는데 요즘 타임랩스 촬영으로 활용을 해볼까?하는데 문제가 있네요.

바로 고프로 배터리 용량이 문제인데 완충된 배터리 하나로 동영상을 녹화해보니 약 1시간 30분정도 동작하는데 이정도로는 촬영하면서 배터리를 교체해야기에 문제가 있을듯 하여 고프로 설명서를 읽어보니 다행히 미니USB단자로 충전을 하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 고프로의 방수케이스가 막혀있다보니 미니USB로 충전하면서 사용하려면 방수케이스를 쓸수 없는 상황입니다. 워낙에 오랜된 기종이라서 충전이 되면서 방수가 되는 케이스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해보니 다행히 나오네요.

고프로 히어로4에 호환되는 상시충전 방수케이스가 우리나라돈으로 대략 1만6천원정도입니다. 고프로 정품 악세사리들이 워낙에 비싸서 살짝 걱정했는데 이정도면 저렴하네요. 

구매한 후 약 1주일 정도 후에 도착했습니다. 특별히 박스없이 그냥 비닐에 말려있었는데 뜯어보니 아주 마음에 드네요. 오측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할 구멍(?)을 제외하고 고프로 정품 방수케이스와 비교했을때 99% 똑같은것 같네요.

우측에 있는 구멍(?)으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을때에는 그냥 막아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방수는 기본적으로 됩니다.

고프로를 알리에서 구매한 방수케이스에 넣어봤습니다. 조금의 틀어짐도 없이 딱맞게 고프로가 들어갑니다.

상시충전을 위한 구멍(?)입니다. 미니USB 케이블을 꽂아놓고 보조배터리로 전원을 연결하니 충전이 되면서 고프로에서 영상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같이 구매한 방수 미니USB 케이블입니다. 미니USB 단자를 연결후 방수 케이스와 결합하여 물이 스며들지 못하도록 결합해주기때문에 비가 오는 야외서 촬영할때에도 보조배터리쪽만 잘 보호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잠시 사용해봤는데 특별히 문제점은 없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아주 마음에 듭니다. 집에서 썩고 있는 고프로를 좀 활용 좀 해봐야겠습니다.

ps. 이번에 구매한 고프로 상시충전 방수 케이스 링크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654788325.html?spm=a2g0o.order_list.0.0.21ef140fT4EvHe&gatewayAdapt=glo2kor 

 

7746.0₩ |Suptig 7800mAh 방수 보조베터리 배터리 충전기 GoPro 영웅 10/9/8/7/5/4/3 +/3 액션 카메라 충전 상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