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떡밥낚시 채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1. 31. 21:51

겨울철 수온이 내려감에 따라서 붕어들은 연안으로의 접근을 꺼려하고 접근을 하더라도 경계심이 놓은데다가 흡입력이 약해 여름철과 같은 채비로는 붕어들의 미세한 입질을 감지해서 붕어를 낚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겨울철 저수온기 떡밥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채비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먼저 여름철과 같이 짧은 대로 연안의 포인트를 노려서 붕어를 낚는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칸 이상의 긴대를 사용하여 연안의 소음이나 인기척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봉어의 은신처를 찾아서 그곳에 채비를 드리우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저수온기 떡밥낚시 채비


게다가 저수온기에 붕어는 경계심이 강하기 때문에 모든 것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줄도 평소보다 가늘게 채비를 하는게 좋은데 보통 3호 원줄을 사용하고 있다면 저수온기에는 그보다 한단계 아래의 2호 원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초대를 노리는 대물낚시를 하는 경우는 예외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줄도 기존의 목줄보다 좀 더 가는 합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저수온기 떡밥낚시 채비


저수온기에는 붕어의 흡입력이 약하기 때문에 낚시바늘 또한 부담이 될수 있으므로 옥수수내림 채비에 많이 쓰이는 벵어돔 5호보다 작은 바늘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찌도 봉동 3g이하의 저부력찌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모든 채비, 즉 원줄, 목줄, 바늘, 봉돌등을 달고 찌톱 끝이 수면과 일치하도록 표준찌맞춤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떡밥낚시 채비


그리고 겨울철 저수온기라도 떡밥낚시에서 집어는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마지막으로 낚시를 할때는 집어용 떡밥은 부슬부슬하게 개어 바늘에 달아 포인트 주변에 다소 넓은 면적에 투척후 헛챔질을 하면서 집어를 해주고 미끼용 떡밥은 최대한 묽게 반죽하여 붕어가 흡입하기 좋게 해주는 것이 저수온기 붕어의 미약한 입질을 받아내는데 유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