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붕어 연밭 포인트 공략 방법

낚시정보|2018. 1. 28. 15:20

붕어를 낚기 위해서 연밭 포인트를 공략하는 방법은 대개 수심이 얕은 곳을 노리는게 대부분인데 그러나 수온이 많이 내려가는 겨울인 경우에는 다릅니다. 수온이 내려감에 따라 붕어들은 깊은 수심에 내려가므로 연밭 포인트에서 가능하면 수심이 깊은 곳을 찾아서 낚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 산란철이나 가을에 주로 포인트로 잡던곳보다는 제방 주변의 수심이 깊은 포인트를 탁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때 수심은 최소한 1.5m이상의 2m 정도가 알맞다고 합니다.



저수온기 겨울 시즌에 붕어들은 입질이 매우 미약하기 때문에 분할봉돌을 사용한 예민한 채비들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예민한 채비를 사용하다보면 대물붕어가 걸렸을때 빠르게 끌어내지 못하면 물속의 연줄기를 감아버리기 때문에 붕어를 놓칠뿐만 아니라 채비 손실까지 이어질수 있으므로 적당히 강한 채비를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때 목줄은 10cm정도로 짧게 해줘서 연줄기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옥올림채비에서 목줄길이를 좀 짧게 해주는 변형 채비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연밭의 경우 바닥에 뻘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 미끼가 뻘속으로 함몰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능하면 바늘을 좀 큰것으로 사용하면서 미끼도 큼직큼직하게 달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붕어낚시의 미끼는 무조건 지렁이라고 할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른 미끼에 호기심을 가질수도 있기 때문에 지렁이미끼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글루텐 떡밥과 옥수수를 곁들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렁이 미끼 꿰는 법


연은 우리가 만날수 있는 가장 억센 수초이기 때문에 연밭낚시는 사철 내내 최고의 월척 포인트로 평가되지만 낚시꾼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좀 갈리는 수초입니다. 웬만큼 강한 채비를 사용하지 않고는 대물붕어를 끌어내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수초작업이 다른 곳보다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겨울에는 연줄기가 삭거나 녹아서 상대적으로 약한 채비로도 충분히 대물붕어를 낚아낼수 있는데다가 연밭에 서식하는 대물붕어의 활성도가 겨울부터 초봄까지 최고조를 보이기 때문에 겨울에는 연밭을 공략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