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철 저수온기 떡밥낚시 집어요령

낚시정보|2018. 1. 31. 22:46

겨울철 저수온기에는 붕어들이 활성도가 떨어져 미끼에 매우 소극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저수온기 떡밥낚시는 집어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수온기 붕어의 활성도에 맞춘 떡밥운용을 통한 집어를 해야합니다.


먼저 집어용 떡밥은 최대한 부슬부슬하도록 물로 반죽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입자가 크고 거친 떡밥가루에 물기만 살짝 먹게하여 준비를 해놓고 대편성을 하여 찌를 세울 곳이 선정되면 찌를 세울 그 주변에 다소 넓은 면적에 집어용 떡밥을 달아서 헛챔질을 하면서 집어포인트를 형성해 둡니다. 낮은 수온때문에 떡밥의 냄새가 확산되지 못하기 때문에 찌 주변에 집어용 떡밥을 넓게 분포하도록 해 냄새를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겨울 저수온기 떡밥낚시 집어요령


미끼용 떡밥은 글루텐 떡밥이나 떡밥을 가능한한 묽게 반죽하여 사용합니다. 글루텐 떡밥은 물속에 들어가면 수분 흡수가 빠르고 붕어가 흡입하기 좋은 형태로 부풀어 있으면서 바늘과 잘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저수온기에 미약한 붕어의 입질을 받아내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떡밥은 물에 들어가면 물을 흡수해서 풀리게 되는데 물을 많이 넣어 묽게 반죽하게 되면 이미 물을 많이 흡수하고 있기 때문에 물속에 들어가서도 형체가 쉽게 흐트러지지 않고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저수온기에 아주 민감하고 흡입력이 미약한 붕어에게는 유리합니다.


겨울 저수온기 떡밥낚시 집어요령


저수온기 떡밥낚시에서 집어는 입질이 들어올때에도 계속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어가 되었다면 떡밥을 갈아주는 시간을 조금 더 늦추어도 되지만 3분에서 5분을 넘지 않도록 하면서 꾸준히 집어해주는 것이 겨울철 저수온기 떡밥낚시의 집어요령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