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빙어낚시 밑밥(집어제)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1. 26. 20:36

빙어는 떼로 무리를 지어다니는 어종입니다. 대체로 빙어는 이른 아침에는 바닥 근처에 머물고 있다가 낮으로 갈수록 중층으로 점차 떠올라서 여기저기 돌아다닙니다. 빙어낚시에서 빙어 입질이 시작되면 챔질은 그저 낚시대를 살짝 들어주는 정도면 충분하며 헛챔질이 되지 않도록 하면서 집어제를 꾸준히 뿌려서 빙어들이 계속적으로 그 자리에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빙어낚시 밑밥 집어제


어떤 분들은 자연지를 제외하고는 빙어낚시에서 집어제가 필요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으나 대부분의 낚시꾼들은 빙어낚시에 있어 집어제 유무에 따른 조과 차이는 매우 크다고 합니다. 빙어낚시 밑밥에는 어분이나 찐깻묵, 곤쟁이가 있는데 집어력은 곤쟁이가 제일 앞선다고 합니다. 다만 곤쟁이는 파는 곳이 제한되어있어 낚시점에 따라서 없을수도 있습니다. 가끔 어떤 분들은 냉동곤쟁이와 어분을 적정비율로 조합하여 자신만의 집어제를 가져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빙어낚시 곤쟁이


빙어낚시는 한번 입질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빙어 무리가 빠져나가기 전까지는 계속 입질을 받을 수 있는 낚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어제는 이런 빙어 무리들을 한 자리에 가능한한 오래 머물게 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빙어낚시를 할때 꾸준히 밑밥을 뿌려주다보면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17/12/27 - [낚시정보] - 빙어낚시 미끼에 대하여

2017/12/26 - [낚시정보] - 빙어낚시 포인트에 대하여

2017/12/18 - [낚시정보] - 빙어낚시채비에 대하여

2017/12/17 - [낚시정보] - 빙어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