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0. 9. 18. 09:00

라면을 먹을때 항상 먹던것들만 먹다보니 살때도 별 고민을 하지 않았었는데 다른 라면은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둘러보니 아직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라면들이 상당히 많네요. 그래서 한번쯤은 다른 걸 먹어보면 어떨까?해서 둘러보다가 삼양에서 나온 된장라면을 구매해봤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개인적으로 매운것보다는 담백하고 덜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거라서 담백한이라는 문구와 된장라면이라는 이름에 끌려서 구매했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된장라면 스프에는 분말된장이 10%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예전에 백종원이 라면 끓일때 된장 넣어서 끓여서 맛있게 먹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제가 먹어보질 못해서 무슨 맛인지 알수는 없지만 이것도 그것과 비슷한 맛이 나는 걸까요? ㅋ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삼양 된장라면 포장을 뜯어보니 면과 된장라면 분말스프가 들어있네요. 특별히 따로 건더기 스프는 들어있지 않네요.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일단 끓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된장라면에는 분말된장이 10%가 들어있다고 쓰여져 있어서 그런지 다른 라면들의 스프에 비해서 양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면이 끓으면서 구수한 냄새가 나는데 매운 향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삼양 된장라면을 다 끓였습니다. 된장라면이라고 해서 국물이 좀 더 된장색일줄 알았는데 라면 국물 색도 그렇고 겉보기는 일반 라면과 거의 똑같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일단 한 젓가락 먹어보니 라면이 정말 구수한 맛이 나네요. 매운 맛은 거의 없고 MSG의 자극적인 맛도 별로 안 느껴지며 된장의 구수한 맛이 확 퍼지네요.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된장라면은 뭔가 안성탕면과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는데 안성탕면은 구수하면서 기름의 느끼함과 매운 맛이 조금씩 느껴지는데 된장라면은 느끼함과 매운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담백해서 먹고난 뒷맛이 깔끔하네요.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삼양 된장라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삼양 된장라면 먹어본 후기


이번에 먹어본 삼양 된장라면은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을 내어 맵고 짠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라면을 먹고난 후 밥 말아먹기에는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다보니 싱거워서 궁합이 별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극적인 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은 삼양 된장라면은 너무 싱겁게 느껴져서 입맛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네요.


2020/09/16 - [맛집/먹을거리] - 강황 우린 물로 만든 통새우볶음밥 먹어본 후기(feat. 청정원)

2020/09/15 - [맛집/먹을거리] - 오뚜기 올미트콤보 피자 먹어본 후기

2020/09/11 - [맛집/먹을거리] - 오뚜기 옛날 삼계탕 먹어본 후기

2020/08/28 - [맛집/먹을거리] - 삼양 열무비빔면 먹어본 후기


댓글()
  1. Favicon of https://shinlucky.tistory.com BlogIcon 신럭키 2020.09.21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된장넣고 끓인건줄알았는데 진짜 된장라면이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