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 붕어 대신 눈불개

조행|2020. 4. 6. 09:00

지난 번에 임하댐에서 올해 첫 월척붕어를 낚았지만 산란 특수를 누려보지 못해서 최근에 한동안 백제보에서 산란 특수로 붕어낚시가 핫하다는 소식을 듣고 백제보쪽으로 출조를 나서봤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백제보 홍보관에서 둘러보니 바로 앞에 멋진 포인트가 보이네요. 곳곳에 연밭도 있고 수초도 있고 낚시대를 담궈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곳이지만 제가 알기로는 보를 기준으로 상하류쪽으로 1km씩은 낚시가 금지라고 알고 있는데 범위안에 있는 곳이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대통령 이명박 진정한 4대강 살리기 사업이였으면 좋았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지금이라도 조금씩 잘못을 알고 고쳐나갔으면 좋겠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집에서 출발할때 생각보다 잊어먹고 안가져온것들이 많아서 제일 가까운 하나로마트에 갔더니 방역복을 입은 사람들이 모여있길래 차에 타고 지나가면서 보니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방역을 한다고 하네요. 어쩔 수 없이 더 멀리 있는 마트에 갔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마트에서 장을 보고 자리를 잡느라 엄청 돌아다니다가 마음에 드는 포인트에 자리를 잡기는 했는데 웬일인지 낚시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밤에는 아직도 거의 영하까지 기온이 내려가는데 낮에는 덥네요. 짐 옮기는데 땀이 줄줄 흘러서 낚시대를 펴기도 전에 시원한 음료수로 목을 축여봅니다. ㅋ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낚시대를 던져서 바닥을 확인하는데 풀에 바늘이 살짝 걸려서 당겼는데 뭐가 허전해서 보니 황당하게도 찌 다리가 똑 부러졌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보통 찌다리는 카본이다보니 이렇게 쉽게 부러지지 않는데 절단된 듯이 깔끔하게 부러졌습니다. 월산낚시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찌이긴한데 많이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아깝네요. ㅠㅠ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좌측 제일 끝에 있는 릉궁 50대를 제외하고는 대략적인 수심은 70~80cm로 가까운 곳이나 먼곳이나 비슷비슷합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일단 미끼는 지렁이로 시작합니다. 잡어들이 덤비면 옥수수로 변경했다가 어두워지면 다시 지렁이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개인적으로 오늘은 제일 가운데 릉궁 50대로 수초와 수몰나무 사이의 빈 공간에 던져놓은 포인트가 제일 기대가 됩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낚시짐 나르고 낚시대 펴느라고 땀 좀 흘렸더니 출출하네요. 백제보 홍보관에 있는 편의점에서 맥주와 땡초크랩마요 김밥을 하나 샀는데 땡초크랩마요 김밥의 맛은 그럭저럭이였는데 땡초가 너무 씹혀서 식감은 별로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시원한 캔맥주 한잔하고 있으니 현지인분이 분위기보러 나오셨는데 며칠 전까지 엄청 붕어들이 잘 나오다가 4일 전부터 갑자기 입질이 뚝 끊겼다네요 ㅠㅠ 이쪽 포인트는 한번 입질이 오기시작하면 며칠씩 계속 입질이 들어오는데 이번에는 타이밍이 조금 늦었나보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그래도 수위가 줄어든 건 아니고 낮기온도 그동안 따뜻했으니 밤낚시에 잘하면 입질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확실히 슬슬 어두워지고 있음에도 배스의 라이징만 간간히 보일뿐 특별히 붕어들이 산란을 하러 알자리 찾아서 들어온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이번에 자리잡은 곳은 도로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인데다가 오늘 어쩌다보니 독조가 되어서 굉장히 조용하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낮에 낚시짐을 옮길때는 땀이 줄줄 흐르정도로 덥더니만 밤이 되니 급격하게 기온이 내려가네요. 바람이 불지도 않고 난로가 있으니 그래도 크게 춥지는 않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짐 옮기느라 땀빼고 따뜻한 난로를 쬐고 있으니 이른시간부터 졸려서 찌를 보는데 집중이 안되네요.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위해서 박카스 하나 먹고 집중해봅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밤이 깊어가면서 가끔씩 그렇게 크지않은 물고기들에 의한 물소리가 들리긴 하는데 많지는 않네요. 가끔씩 입질을 해주면 좋겠건만 입질이 전혀 없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자정이 되기 조금전쯤에 제일 가운데 릉궁 50 낚시대의 찌가 천천히 솟아오르다가 결국 찌몸통까지 찍는걸보고 챔질을 해보니 제법 묵진한게 걸린듯 했는데 당겨서 가까이 오는데 붕어가 아닌 엄청 큰 눈불개네요. ㅠㅠ 바로 방생했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눈불개 한마리를 보고 텐트에서 잠을 자고 새벽에 나왔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밤에 혹시나해서 몇대는 낚시대를 안 걷고 잤는데 밤새도록 그대로네요. 제가 자는 동안에도 붕어들의 움직임이 전혀 없었나보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텐트 안에서 침낭까지 있어서 잠을 잘때는 크게 춥지 않았는데 밖에 나와있으니 아침기온이 확실히 쌀쌀하네요. 입질도 없고 이슬 맞은 텐트는 말려야 하니 기다릴 겸 아침부터 라면 하나 끓여서 몸 좀 녹여봅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초봄 산란철에 낚시하기 엄청 좋은 수심에다가 수초도 많아서 딱 좋은 곳이였는데 소문듣고 왔는데 타이밍이 안 맞았나보네요.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라면도 다 먹었고 햇빛에 낚시대와 텐트도 전부 말렸으니 이제 슬슬 철수를 해야겠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제가 낚시한 자리는 깨끗히 정리하고 철수합니다.


[민물대낚] 2020년 6차 : 백제보 붕어낚시는 타이밍이 중요해


이번에 백제보로의 출조는 타이밍이 안 맞아 백제보에서는 붕어 얼굴을 보지 못했네요. 아직 산란이 끝난것은 아닐테니 다시 한번 타이밍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2020/04/02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2020/03/30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4차 : 청송 송하지, 올해 첫 붕어

2020/03/23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3차 : 창녕 산지수로 짬낚시

2020/03/12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2차 : 낙동강 구미보 붕어낚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