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조행|2020. 4. 2. 09:00

요근래 날씨가 따뜻하고 좋아서 조만간 임하댐의 붕어들이 입질을 해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출조를 나서봅니다. 이번에는 임하댐의 또다른 최상류권인 어천권쪽으로 와봤는데 여기 역시 물이 너무 불어 낚시자리가 없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점점 더 상류로 낚시자리를 찾아 올라가다가 어천교 위쪽에 자리가 있는 듯하여 탐색을 해보니 차량도 어느정도 물가에까지 진입이 가능하고 낚시 포인트도 괜찮은 듯 싶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보통때같으면 여기까지 물이 차서 낚시를 할 경우가 거의 없기때문에 낚시자리로서는 좋지 않은 곳인데 물이 워낙에 많이 차올라서 멋진 포인트를 형성해놨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수초대를 넘겨서 일단 낚시대 네대만 편성해봅니다. 좌측에는 릉궁낚시대 50대로 저멀리 수몰나무 근처로 붙이고 우측 두대는 수초대만 살짝 넘겨서 구멍을 찾아 공략을 해봅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오늘의 미끼는 지렁이를 기본으로하고 최근 날씨가 워낙에 좋아서 혹시나 잡어들이 지렁이에 덤비면 옥수수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하필 물가에 붙어있는 밭에만 보리를 심어놨네요. 파릇파릇하게 솟아나있는 보리가 아니였으면 낚시자리까지 차량이 진입할수도 있어서 훨씬 더 편하게 낚시를 했을텐데 약간 아쉽습니다. ㅋ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확실히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수초대 속으로 붕어들이 들어와 있네요. 본격적으로 산란이 붙은것같지는 않지만 수초대 속에서 철퍽철퍽 물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따뜻한 햇살과 바람을 느끼면서 찌를 바라보고 있는데 제일 우측 28대의 찌가 천천히 솟는게 보입니다. 속으로 타이밍을 재며 채보니 엄청 힘을 쓰면서 월척붕어가 나옵니다. ㅋ 낚시 시작한지 두시간이 되지도 않았는데 기대감이 늘어납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일단 첫수가 짧은대에서 나왔으니 왼쪽편에 26대 한대를 더 추가했습니다. 바로 앞에 수초대만 피하면 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물속에 수초들이 많아서 장대들도 구멍찾기가 힘드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오전에 와서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에 힘 좋은 월척붕어 한마리를 추가해놓으니 기분이 좋네요. 점심때 간식으로 먹으려던 고구마가 꿀맛입니다. ㅋ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원래 낚시자리로 닦여있던 자리들이 아니다보니 채비가 들어갈 바닥 찾기가 너무 어렵네요. 장대들을 휘둘러보다가 릉궁 낚시대 한대는 결국 자꾸 걸리기만 해서 접었습니다 .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점심때가 되기도 전에 월척붕어를 낚았는데 그 이후로 수초대에 붕어들이 많이 놀고는 있는데 물색이 너무 맑아서 그런지 이상하게도 입질은 없네요. 조금 있으면 어두워질 것 같은데 밤낚시를 준비해봐야겠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주변에 민가가 없으니 해가 지자마자 주변이 완전 깜깜해졌습니다. 낮에 햇빛이 비칠때는 더웠었는데 확실히 산속이다보니 해가 없으니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 같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최근에는 날씨가 좋아서 난로를 차에서 빼놓을까?라는 생각을 했었었는데 다행히 가지고 와서 다행이네요. 난로를 켜니 따뜻하고 좋네요. ㅎ 그나저나 어두워졌지만 입질이 전혀 없습니다. 아직은 임하댐의 수온이 충분히 오르지 않은 상태인가 보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자정이 되기 전까지 기다려봤으나 입질이 전혀 없어서 텐트에서 잠을 자고 새벽 5시쯤 나와봤는데 찌들도 그대로 있네요. 밤새도록 미끼를 탐한 물고기가 없었나봅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영하2도까지 내려간 것 같습니다. 주변에 풀들에 서리들이 엄청 내려있고 텐트도 서리가 내려 꽁꽁 얼어있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작년 겨울 제일 마지막 낚시를 했을때보다 더 추운 날씨에 낚시를 한것 같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혹시나해서 작년에 구입했던 반고 나이트스타 알파 450 침낭을 가져왔었는데 침낭때문에 진짜 따뜻하게 잘 잤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물안개가 수면 위로 흐르는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 바람도 거의 없고 해서 수면도 잔잔하고 입질만 해주면 딱 좋으련만 찌들도 추워서 꼼짝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난로를 켜놓고 몸을 녹이고 있는데 좌측 26대의 찌가 좀 빠르게 솟길래 잽싸게 채보니 붕어이긴한데 씨알이 아쉽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해도 떠서 햇살이 강하게 수면위로 내리쬐고 있는데 잔챙이 붕어 한마리를 마지막으로 입질이 없습니다. 지난 밤에는 수초 속에서 물고기들이 놀고 잇는 소리가 자주 들렸었는데 아침에 기온이 오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요하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햇살이 비치고 수온이 오르면 수초속으로 붕어들이 전날처럼 들어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이상하게 아무런 움직임도 보이질 않네요. 오히려 피라미들만 놀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이네요.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그냥 몸도 녹이고 배도 채울겸 컵라면이나 먹어야겠습니다. 오랜만에 낚시가서 아침에 무파마 컵라면을 먹으니 진짜 맛있네요. ㅎㅎ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라면으로 배도 채웠으니 이제 슬슬 철수해야겠습니다.


[민물대낚] 2020년 5차 : 임하댐 어천권, 올해 첫 월척붕어


밤낚시에서 붕어를 낚지 못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올해 첫 월척붕어를 벌써 낚았네요. ㅎ 다음에는 좀 더 마릿수의 붕어를 낚고 싶네요. ㅎ


2020/03/30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4차 : 청송 송하지, 올해 첫 붕어

2020/03/23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3차 : 창녕 산지수로 짬낚시

2020/03/12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2차 : 낙동강 구미보 붕어낚시

2020/03/05 - [조행] - [민물대낚] 2020년 1차 : 올해 첫 출조, 임하댐 짬낚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