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 배수정보(수위조절) 및 아산호 실시간 수위정보 알아보는 방법

낚시정보|2022. 10. 24. 10:00

평택호(아산호)는 충남 아산과 경기 평택 사이에 위치한 아산만에 방조제를 쌓으면서 조성된 대형 인공호수로 낚시 시즌이 되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아주 유명한 무료 낚시터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곳을 수시로 방조제로 배수를 하기 때문에 낚시를 하러 가시는 분들은 평택호의 배수 정보(수위조절)와 아산호 실시간 수위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평택호(아산호)를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평택호 배수정보(수위조절) 및 아산호 실시간 수위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평택호(아산호) 배수정보입니다. 평택호(아산호)는 농업기반시설이기 때문에 과거 농업기반시설관리 사이트에서 배수에 관해서 공지로 수위조절 실시 알림이 공지가 되었으나 현재는 농촌용수종합시스템 사이트의 농촌용수 이용현황의 급수조절 게시판에 해당 정보가 업로드됩니다.

http://rims.ekr.or.kr/awminfo/WsNoticeList.do#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rims.ekr.or.kr

아산(평택)호 수위조절실시 알림 공지는 보통 아산만 방조제로 배수를 실시하기 며칠 전에 알림 공지가 올라오며 배수 시작 시간과 대략적으로 배수 진행시간까지 알려주지만 갑작스러운 폭우 등으로 인해서 수위 변화가 심한 경우에는 공지 없이 방조제에서 배수를 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평택호(아산호) 실시간 수위정보는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WAMIS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평택호(아산호)의 수위정보를 시간대 별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WAMIS

http://www.wamis.go.kr:8081/WKW/WL_HRDATA.ASPX?gvcd=01&code=1101635&Basin=1&Search=1&OrgMng=-1&name=%2526AElig%253B%2526ograve%253B%2526Aring%253B%2526Atilde%253B&Sort=1&Oper=N&ObsKd=-1 

 

http://www.wamis.go.kr/wkw/wl_hrdata.do?code=1101635&gvcd=01&Search=2&Sort=1&Basin=1&Oper=N&ObsKd=&OrgMng=&name=%25ED%258F%2589%25ED%2583%259D%25EC%258B%259C(%25EA%25B5%25B0%25EB%25AC%25B8%25EA%25B5%2590) 

 

WAMIS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www.wamis.go.kr

 

평택호(아산호)의 수위정보는 군문교 관측소에서 측정된 자료들이며 해당 관측소 기준으로 평택호(아산호)의 수위는 적게는 1.7m 많게는 2.7까지 변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보통 배수를 할때 얼마나 수위가 줄어드는지와 최근에 어느 정도 수위에서 배수를 했는지 그리고 현재 수위가 얼마만큼씩 오르고 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평택호에서 낚시를 해본 결과 평택호 배수 시간에는 너무나 급격한 수위변화로 붕어 입질을 받기 힘들지만 배수가 끝나고 한두시간이 지나면 다시 붕어입질이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평택호 배수 시간에는 잠시 휴식을 취하다가 평택호 배수가 멈추면 다시 낚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평택호(아산호)를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평택호 배수정보(수위조절) 및 아산호 실시간 수위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삽교호 실시간 수위 및 배수정보(수위조절) 알아보는 방법

https://withbbang.tistory.com/entry/삽교호-실시간-수위-및-배수정보수위조절-알아보는-방법 

 

삽교호 실시간 수위 및 배수정보(수위조절) 알아보는 방법

평택호(아산호)와 같이 삽교호는 바닷물을 막아만든 인공적인 호수로 수도권에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무료 낚시터입니다. 그래서 삽교호 역시 평택호(아산호)와 마찬가지로 수시로 배수

withbbang.tistory.com

 

ps. 현재 평택쪽 지역은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이 되어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낚시를 할 수 없고 아산 쪽에서만 낚시가 가능한데 아산 쪽은 물론 삽교호 아산쪽까지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낚시를 가서 쓰레기 버리지 말고 잘 보전해서 낚시금지가 되지 않도록 모두가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ps. 2023.02.26 수정 국가수자원관리종합정보시스템 WAMIS 사이트 변경으로 실시간 수위정보 링크가 바뀌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