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수위 판단 및 출조지 선정을 위한 지역별 누적강수량 확인 방법(feat. 기상청)

낚시정보|2022. 6. 28. 09:00

이제서야 장마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낚시꾼들은 장마비를 보면서 오름수위 찬스를 기대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비가 왔다고 해서 저수지마다 오름수위 찬스가 오는 것이 아니라 얼마만큼의 비가 내렸냐?가 중요합니다. 즉 강수량이 중요한데 요즘 같이 소나기성 비만 내리고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경우에는 오름수위가 될지 안될지 판단하기 어렵기에 출조지를 선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름수위 판단 및 출조지 선정에 참고하기 위한 지역별 누적강수량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기상청 홈페이지 www.weather.go.kr 접속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를 모르시는 분들은 다음이나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기상청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기상청 홈페이지 링크가 나오므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좌측 메뉴의 하단에 있는 관측 기후 항목을 선택합니다.

관측 기후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육상, 바다, 기후 항목이 나옵니다. 거기서 육상 항목을 선택하면 도시별 관측, 지역별 상세관측, 과거관측 항목이 나오는데 지역별 상세관측 항목을 선택합니다.

지역별 상세관측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새창이 뜨는데 해당 창에서 누적강수량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각 관측소에서 측정한 최대 3일(72시간)기간 동안의 지역별 강수량 정보를 시간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지역의 누적 강수량을 보고 싶다면 좌측 지도에서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그 일대의 누적 강수량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출조를 하고자하는 곳의 강수량을 파악할 수는 없지만 출조를 하고자 하는 곳에서 가까운 곳의 누적 강수량을 보시면 오름수위 판단 및 출조지 선정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오름수위 판단 및 출조지 선정을 위한 지역별 누적 강수량 확인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