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홈화면 구글 검색시 웹서치 포커스 이동문제 해결방법

IT팁|2021. 10. 14. 09:00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지만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켜서 파이어폭스 홈화면에서 구글검색을 할때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브라우저의 포커스가 상단의 주소입력으로 이동이 됩니다.

별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기는 했지만 가끔은 이럴거면 차라리 파이어폭스 홈 화면에서 이런 창을 표시하지를 말던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파이어폭스 홈 화면에서 구글 검색시 포커스 이동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구글검색시 포커스 이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파이어폭스에 설정값을 변경하면 되는데 파이어폭스 주소창에서 about:config을 입력합니다.

about:config을 입력하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설정들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 awesomebar를 검색합니다. awesomebar를 검색하면 browser.newtabpage.activity-stream.improvesearch.handoffToAwesomebar항목이 나오는데 설정값이 true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제일 우측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true라고 되어있는 설정이 false로 바뀌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음을 나타내듯 진한 글씨로 설정이 false로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변경된 겁니다.

이제부터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홈화면에서 구글검색을 하더라도 포커스가 이동되지 않고 검색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파이어폭스 홈화면 구글검색 웹서치 포커스 이동문제 해결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