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이크 Saramonic Blink 500 B1 구입 및 개봉기

IT팁|2021. 11. 19. 12:35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직접 영상을 만들다보면 초반에는 촬영된 영상의 화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지만 영상의 화질만큼 중요한 것이 소리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보다 좋은 소리를 담기 위해서 외장마이크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최종적으로 Saramonic Blink 500 B1을 구매했습니다.

Saramonic Blink 500는 스마트폰에서도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 특화된 수신기 세트 옵션들도 있는데 약간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일반 카메라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저는 송신기 수신기 세트인 B1을 구매했습니다.

포장을 열어보았습니다. 깔끔한 검정색 박스가 고급 화장품 박스처럼 멋집니다. 제일 위쪽에는 사용자 메뉴얼이 올려저 있는데 메뉴얼이 한글로 되어있어서 이해하는데 별 무리가 없습니다.

사용자 메뉴얼 아래에 Saramonic Blink 500 무선마이크 송신기 수신기가 나란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핀마이크와 TRS, TRRS 케이블이 모두 들어있어서 카메라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송신기 수신기 충전을 위한 USB케이블도 들어있네요.

Saramonic Blink 500 송신기와 수신이 사이즈입니다. 작은 사이즈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작다고 할수는 없는 정도의 사이즈네요.

Saramonic Blink 500  송신기 수신기 충전중일때 모습입니다. 충전 중일때는 녹색 불이 들어오는데 충전이 완료가 되면 충전이 중지되며 녹색불이 꺼집니다.

Saramonic Blink 500을 사용중일때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파란색 불이 들어와있습니다. 만약 사용을 하다가 배터리가 떨어지면 파란색불이 아니라 빨간색불이 들어옵니다.

당분간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다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