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 녹화 방법(자체 내장 기능, 초단간, 프로그램 설치 X)

IT팁|2021. 8. 23. 09:00

가끔 자료를 만들때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예전에는 화면녹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서 화면을 녹화를 해야했지만 윈도우10에는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있어 타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아주 간단히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주 간단한 윈도우10 화면 녹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에서 화면 녹화를 하기 위해서는 녹화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보통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지만 확인을 위해서 윈도우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게임 항목을 선택합니다.

게임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Xbox Game Bar 항목이 나오는데 해당 항목이 켬으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켬이 아니라면 마우스로 선택해서 켬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컨트롤러에서 이 버튼을 사용하여 Xbox Game bar 열기도 체크해 줍니다.

화면 아래쪽에는 키보드를 이용해서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Xbox Game Bar 항목 아래에 있는 캡처 항목에서는 녹화한 파일이 저장될 위치, 최대 녹화시간, 마이크 설정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보통 그냥 두셔도 되며 필요하다면 원하시는 설정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자 이제 윈도우키 + G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캡처 창이 화면 녹화를 제어할 창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각각의 기능은 아래 사진에 나타낸 것과 같으며 화면 녹화를 위한 녹화시작 버튼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프로그램도 실행되지 않으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녹화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시작되며 화면 우측에 캡처 상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녹화중임을 알려주듯이 시간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를 종료하고 싶으시면 녹화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녹화가 종료되면 아래처럼 갤러리에서 화면녹화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시면 동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필요하신 파일은 복사하고 원치 않으시는 파일은 삭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 자체 내장 기능으로 화면 녹화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