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USB 연결 설정 방법 및 기본 옵션 변경 방법

IT팁|2021. 5. 6. 09:00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워낙에 좋아져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을때도 거의 스마트폰이 대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고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고 싶으면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자동으로 컴퓨터에서 인식을 해서 간단히 옮길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시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이 인식되어 나온다면 장치를 열어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복사할 수 있지만 만약 폴더를 찾을 수 없거나 휴대용 장치를 열었을때 빈 화면이 나온다면 갤럭시 스마트폰 USB 연결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USB 연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의 상태표시줄을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태표시줄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 곳에 안드로이드 시스템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케이블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했는데 컴퓨터에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USB 드라이버 문제일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서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thbbang.tistory.com/entry/삼성-갤럭시-안드로이드-스마트폰-통합-USB-드라이버-다운로드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자신의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삼성 갤럭시용 스마트폰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하는데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삼성에서 제조 판매하

withbbang.tistory.com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손으로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USB로 파일 전송 - 기타 USB 옵션을 보려면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USB 연결 설정 방법을 변경할 수 있으니 터치합니다.

아래와 같은 USB 사용 용도를 설정함에 있어서 파일 전송으로 설정을 하면 우리가 원하는 파일을 전송하는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파일 전송으로 해두시면 사진 동영상 뭐든지 컴퓨터로 복사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옵션들의 기능들에 설명하자면 USB 테더링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로 도와주는 기능이고, MIDI 옵션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MIDI 지원기기와 연결 기능이며, 이미지 전송은 말 그대로 사진만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이 경우 다른 파일들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휴대전화 충전만 옵션의 경우는 데이터 전송없이 오로지 충전만 하도록 하는 기능인데 이 경우 데이터 전송을 하지 않으니 충전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파일 전송 옵션으로 해두면 문제가 없으니 상관없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USB 기본 연결 옵션을 고정해야 할 일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분들을 위해서 추가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USB 기본 연결 옵션 설정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스마트폰 화면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화면 제일 아래쪽에 개발자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만약 개발자 옵션 항목이 나오지 않으면 비활성화 되어있는 것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 모드 옵션이 활성해 주세요

withbbang.tistory.com/entry/삼성-갤럭시-스마트폰-개발자모드-옵션-활성화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개발자모드는 비활성화되어 있기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개발자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withbbang.tistory.com

개발자 옵션에 기본 USB 구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기본 USB 구성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갤럭시 스마트폰이 컴퓨터에 USB 연결이 되었을 경우 이용하고 싶은 USB 구성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USB 연결 설정 방법과 기본 연결 변경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