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알림 광고 차단 방법(윈도우 우측 하단 팝업 광고 차단)

IT팁|2021. 12. 21. 10:00

구글 크롬은 사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작업 내역을 윈도우 바탕화면에 표기하는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 기능을 악용해서 윈도우 우측 하단에 팝업 광고 형식으로 광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이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대부분 대출, 도박, 성인광고이기에 일단은 차단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 크롬 알림 광고 차단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서 우측 상단의 세점 표시를 클릭해서 설정화면으로 접속합니다.

설정화면으로 접속을 한 후 좌측 메뉴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화면에서 사이트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사이트 설정 항목을 선택한 후 아래쪽으로 화면을 스크롤해서 내려보면 사이트에 대한 권한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 사이트에서 알림 전송 허용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알림 항목을 선택하면 알림에 대한 기본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알림 전송 허용을 요청할 수 있음으로 설정되어있는데 모든 사이트에서 알림을 전송하도록 허용하지 않음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의 알림 광고의 경우 특정 사이트에서만 오는 것이기에 광고 알림을 보내오는 특정 사이트에 대한 차단설정만 하면 더 이상 광고를 보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알림이 허용된 주소들을 보고 광고를 보내오는 사이트거나 정체불명의 사이트라고 판단되면 세점 버튼을 클릭해서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특정 사이트에서 알림을 이용해서 보내오는 것들은 모두 차단이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광고도 보내오는 경우도 있으니 앞서 설정 화면의 왼쪽 메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본인이 사용하지 않거나 정체를 알 수 없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크롬 알림 광고 차단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