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만이 순살족발(with 약선 불소스)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0. 7. 10. 09:00

지난 번에 족만이 순살족발을 구매해서 하나를 먹고 나머지를 냉장고에 보관하다가 야식으로 족발을 먹고싶어서 냉동실에 있던 족만이 순살족발을 하나 꺼냈습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만이 순살족발의 조리방법은 기본적으로 끓인 물에 중탕을 10분정도 한 후 꺼내서 10분정도 식혀서 먹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냉동실에 보관해두었기때문에 물에 담가서 해동을 좀 했습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물이 완전히 끓었습니다. 이제 불을 끄고 약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물이 끓고 나서 10분정도 지났으면 이제 족만이 순살족발을 냄비에서 꺼내서 실온에서 식힙니다. 이렇게 식히면 겉이 쫀득쫀득해져서 더 맛있다고 합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10분간 족발을 식혀주고 포장을 제거했습니다. 지난 번에 먹었을때처럼 맛있는 족발 냄새가 확 나네요. 지난 번에는 족만이 순살족발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발을 잘 써는 기술이 없어서 좀 두껍게 썰어졌네요. 족발을 잘 썰지 못해서 비주얼은 좀 아쉽지만 그래도 족발이 맛있게는 보입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만이 순살족발에서는 네가지의 족발 소스를 같이 판매하는데 지난 번에는 마늘소스를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아주 맵다고 하는 불소스를 해서 먹어볼 예정입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제가 매운걸 그렇게 잘 먹는 편이 아니라서 혹시 몰라 엄청 매우면 어떡할까?라는 생각에 불소스를 접시 한쪽에 부었습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아직 불소스를 맛보지는 않았지만 매운 맛이 코로 살짝 느껴지네요.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뱃속으로 들어갈 족발을 소화시켜줄 맥주를 곁들여서 족만이 순살족발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만이 순살족발은 기본적으로 냉동이 아닌 냉장으로 배송이 오는데 이번에는 냉동시켜놨다가 먹는것이지만 처음에 받아서 먹었을때와 차이를 느낄 수가 없네요. 족발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발 한조각에 불소스를 살짝 찍어서 먹어보니 첫맛은 살짝 매운 양념치킨의 달달하면서 매운 맛이 느껴지다가 뒤로 갈수록 매운 맛이 아주 강하게 느껴지네요. 매운 걸 잘 못먹는 저에게는 맵다 못해 쓰게 느껴지네요. 제 스타일 아니네요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족만이 순살족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만 마늘소스는 괜찮았는데 불소스는 제가 먹기에는 많이 맵네요.


족만이 순살족발 & 불소스 먹어본 후기


지난 번에는 마늘소스와 족만이 순살족발을 먹어보고 이번에는 불소스와 족만이 순살족발을 먹어봤는데 불소스는 확실히 제 취향이 아닌 것 같네요. 다른 소스들은 괜찮을 것 같은데 불소스는 다시는 먹지 않을것 같네요. ㅋ


2020/07/01 - [맛집/먹을거리] - 하림 춘천식 닭갈비 먹어본 후기

2020/06/25 - [맛집/먹을거리] - 사조 한입피자 콤비네이션 먹어본 후기

2020/06/24 - [맛집/먹을거리] - CU편의점 매콤제육 야채덮밥 먹어본 후기

2020/06/23 - [맛집/먹을거리] -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 폭립 먹어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