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실행 막는 법

IT팁|2021. 4. 29. 09:00

며칠 전에 인터넷 뱅킹 때문에 농협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이상하게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부분에서 아무리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로그인이 안되서 알아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문제인 것 같아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시는데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실행되는 것이였습니다. 결국 한참을 고생하다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자동실행되는 것을 막은 후 문제없이 접속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실행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더이상 보안패치와 같은 지원을 하지 않기때문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완벽하게 엣지 브라우저에 대응이 되지 않는 곳이 있기에 익스플로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혹시 저처럼 고생하지 않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실행 막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엣지브라우저 호환성 문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시킨 후 우측 상단에 세점 표시를 마우스로 선택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쪽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엣지 브라우저 자동실행 막는 법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좌측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하면 Internet Explorer호환성 항목이 나오는데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 항목을 안함으로 설정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자동전환되어 실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자동실행 막는 법

기본 브라우저 설정에서 자동실행을 안함으로 설정하는게 확실한 방법이긴 하나 초기화 또는 업데이트등과 같은 작업으로 인해서 설정값이 초기화되어 다시 자동실행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경로 안에 들어있는 세개의 파일을 삭제해주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때 엣지로 자동전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Edge\Application\XX.X.XXX.XX\BHO

 

엣지 브라우저 자동실행 막는 법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실행 막는 법이였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켰을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자동전환되어 실행되는 것을 원하시지 않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