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조행|2019. 5. 19. 20:16

다음주에는 본가에 내려가기로 한데다가 이번 주말은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있어서 지난 금요일 오후에 평택호로 출조를 했습니다. 금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백석포리에서부터 창룡리까지 자리가 없네요. ㅋ 겨우겨우 쌀 조개섬 위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앞쪽에는 마름이 자라고 있어서 긴 대는 던지기 좀 곤란한 포인트입니다. 물속도 마름과 청태로 지저분하네요. 그래도 마름쪽에 물고기들이 노는 모습이 보여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일단 낮이니 지렁이 미끼로 탐색을 시작했습니다. 블루길 입질같은 입질이 가끔씩 오기는 하는데 아무리 챔질해도 걸리질 않는걸보니 아주 작은 새끼 블루길인것 같네요. 가끔 찌를 막 가지고 노는 듯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블루길이라도 가끔 낚여 손맛이라도 보면 좋겠는데 아무리 채도 안낚이니 답답하네요 ㅋ 요즘 짧은 낚시대로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중국낚시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손맛이 너무 없네요 ㅋ 작은 물고기는 당기면 당기는 대로 끌려나오네요 ㅎ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지렁이만 쓰다가 글루텐도 반죽해서 짝밥으로 해봐야겠습니다. 혹시나 글루텐에는 입질을 잘 할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낮인데 바람도 거의 안불고 물색이나 수온, 그리고 분위기도 좋아 낚시하기 딱 좋은 것 같은데 입질이 없네요. 이제는 5월 중순도 지났으니 산란기가 끝나고 휴식기에 들어갔는가 보네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붕어가 바라본 하늘에서 낚시용품 사니 증점품으로 준 롤비닐입니다. 솔직히 가격이 2000원이라는 건 좀 그럴지 몰라도 쓰레기를 담아오자는 취지에서 판매를 하는 건 좋은 것 같습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집에서 출발하기전에 아파트 앞에 GS편의점에서 사온 오늘 저녁입니다. 햄참치김뽁 주먹밥은 이름만 들어도 무슨 맛인지 알것 같지 않나요? 딱 그 맛입니다. 뜯어보니 김때문에 비주얼은 별로 였지만 맛있어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이제 슬슬 어두워지기 시작하네요. 민물전자찌에 찌불을 밝혀봅니다. 오늘 밤에 멋있는 찌오름을 봤으면 좋겠네요. ㅎ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슬슬 어두워지기 시작하는데 찌가 꼼지락꼼지락거리더니 올리지는 못하고 내려가서 블루길인가?하고 챘는데 붕어네요. 이 시기에는 이런 사이즈 붕어보기 힘든데 아쉽네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어두워지기 시작하니 붕어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는지 입질을 시작하네요. 그런데 사이즈가 아쉽습니다. 평택호에서는 한마리를 잡아도 씨알이 좋은편인데 7치밖에 안되는 녀석들이 자꾸 낚이네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어두워지기 시작하면서 붕어들의 폭풍 입질이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한 마리 낚고 살림망에 넣고 나면 잠시 뒤 또 찌가 솟고 넓게 펼쳐놓은 낚시대에 골고루 나오네요. 다만 씨알이 좀 아쉽네요. 밤이 깊어질수록 씨알이 살짝씩 커지고는 있는데 월척 한마리가 없네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한참동안 잔씨알의 붕어들로 손맛을 보고 있는데 드디어 턱걸이 월척 한마리가 나오네요. ㅋ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부터 낚은 10마리 중에 첫 월척이자 유일한 월척입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월척을 낚고나니 정면에서 바람이 불기 시작하네요. 일기예보상으로는 동풍이 불어서 뒤쪽에서 불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정면에서 불어오는데 쌀쌀하기도 해서 그런지 입질이 뚝 끊겼습니다. 새벽부터 바람불고 비온다고 하던데 일기예보가 틀렸나보네요.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두시간정도 기다려봤지만 바람이 줄어들 기미가 안보여 철수하기로 합니다. 전체적으로 씨알이 아쉽기는 하지만 멋진 찌올림을 많이 보여줬으니 오늘 낚시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ㅎㅎ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붕어하늘 롤비닐에 제가 가져간 쓰레기는 전부 주워담아 철수합니다.


[민물대낚] 2019년 8차 : 평택호에서 마릿수 조과


올해는 붕어 얼굴 한번 보기 힘들었었는데 이번에는 많이 봤네요. 다음에는 좀 더 씨알 좋은 놈들로 많이 봤으면 좋겠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