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대낚] 2019년 26차 : 만수의 충주호에서 완패

조행|2019. 10. 21. 08:30

이번에는 출조하기 전에 자동차 수리하러 기아 오토큐에 들렀습니다. 제 차의 경우 mdps 커플링 문제가 있는데 무상수리라네요. 아침 일찍 왔는데 벌써 수리하러 오신분들이 몇분 있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자동차 수리를 마치고 바로 오늘의 목표지점으로 왔습니다. 충조호 단양 단성면 우화교쪽 포인트입니다. 우화교는 과거 무지개모양의 돌다리였는데 홍수로 소실되고 이제는 기사비만 남아있다네요. 아쉽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그나저나 지난 태풍때 비가 많이 와서 완전 만수입니다. 포인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상류쪽으로 올라가봐도 자리가 얼마없으니 낚시하시는 분들도 겨우겨우 생자리 작업해서 앉아있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상류쪽은 자리가 없어서 마을 앞쪽으로 혹시나 낚시할 만한 자리가 있는지 찾아보러 왔는데 이곳도 만만치 않습니다. 물이 너무 많이 차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계단도 일부가 잠겼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그래도 쭉 둘러보다보니 마을 가운데쯤에 위치한 계단쪽에 잘하면 자리가 나올것 같아서 카트에 낚시짐을 모두 싣고 왔습니다. 카트도 있는데다가 길이 좋아서 힘도 안들고 쉽게 왔습니다. ㅎ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마을쪽에서 충주호 물가로 내려가는 계단인데 수풀이 많이 자라긴 했지만 계단 앞쪽으로 아마도 길이 연결되어있을테니 작업만 좀 하면 낚시는 할수 있을듯 한것 같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수초낫과 정글도를 가지고 계단에 나있는 풀들부터 제거하고 물속에 잠긴 수풀을 어느정도 제거 하니

낚시자리가 어느정도 된것 같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물속에 잠긴 풀들을 좀 제거하고 낚시대를 던져봤는데 생각보다 별로 걸리지 않네요. 좌우로 나있는 수풀도 제거하고 싶은데 풀이 아니라 나무 수준이라서 수초낫으로는 잘리지가 않네요. 가슴장화가 있으면 들어가서 제거할텐데 너무 아쉽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낚시가방을 뒤져보니 예전에 쓰다남은 일성 옥밑밥이 있네요. 물속에 수풀 제거한다고 첨벙거렸으니 일단 밑밥 좀 주고 자리를 피해있어야겠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정면에 해가 물에 반사되어 찌가 안보였었는데 이제는 해가 슬슬 산 뒤로 넘어가니 이제 찌가 보이네요. 이제 슬슬 낚시 준비해야겠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낚시대를 몇대 안펴니 케미도 두 봉지만 있어도 되네요. ㅎ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케미를 꺽고 본격적으로 밤낚시를 하는데 입질이 없네요. 갑자기 기온이 최근에 많이 내려가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주변에 물고기 노는 소리도 안들리고 활성도가 많이 떨어졌나보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지난번에 대청댐에서 낚시할때와 비교해서 엄청 춥네요. 해가 지자마자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더니 난로 없이는 낚시못할거 같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자정이 넘고 두시쯤 되었는데도 찌가 말뚝이네요. 지렁이도 사용해보고 떡밥도 해봤는데 잡어조차 덤비지않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입질 한번 받아보려고 낚시대도 바꾸고 밤새 이것저것 해봤는데 날이 밝도록 찌는 움직일 생각을 안하네요.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이정도 물이 찾으면 물에 잠긴 수풀들 사이로 물고기들이 먹이사냥을 하러 많이 다녀야 하는데 밤에도 물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찌가 갑자기 총알처럼 솟길래 채보니 준치네요. 아침에 붕어가 입질을 해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기다려보지만 더 이상 준치도 안 덤비네요. 이제 철수해야겠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제가 낚시했던 자리는 깨끗히 정리하고 철수합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만수 배수 낚시 우화교 단양 단성면


충주호에 물이 너무 많이 찾네요. 이정도까지 물이 찾을줄을 생각도 못했습니다. 적어도 3m정도는 빠져야 낚시할 자리가 많을듯 싶네요.


2019/10/14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5차 : 대청댐 오름수위에 만난 대물붕어

2019/10/07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4차 : 평택호 가을시즌 시작

2019/09/30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3차 : 평택호 덕목리 그림같은 포인트

2019/09/16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2차 : 추석 연휴 평택호, 아직도 이른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