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방법

IT팁|2022. 3. 8. 10:00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아시나요? 지금은 많이 밀려났지만 한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가졌던 웹 브라우저입니다. 저 역시 오랫동안 사용해왔던터라 여전히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도 자주 사용하는데 최근 문제가 생겨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초기화 하려고 보니 찾기가 상당히 어렵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세줄 표시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도움말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도움말 항목을 선택한 후 추가 문제 해결 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추가 문제 해결 정보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문제 해결 정보 페이지로 접속하며 화면 우측에 Firefox 조정 항목에 보면 Firefox 새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4. Firefox 새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firefox를 기본 설정으로 새로 설정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뜨며 메시지 창 아래에 Firefox 새로 설정을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의 설정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5. 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는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잠시 시간이 소요되며 자동으로 기존 북마크등을 가져오며 완료됩니다.

이번에 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 기능이 도움말 카테고리에 있는 것을 보니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가 한때는 정말 앞서 나가는 웹브라우저였는데 크롬 브라우저가 점유율을 높이면서 이제는 브라우저의 발전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건 아닌까?라는 생각이드네요.

 

이상으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방법이였습니다.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