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누 -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IT팁|2022. 3. 9. 10:00

이미지나 영상에 글자를 넣거나 오로지 글자만으로 디자인을 할때 폰트는 아주 중요합니다. 폰트에 따라서 결과물의 느낌이 180도 달라져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는 게 어려운데 특히 한글폰트는 더욱 더 어렵습니다. 게다가 마음에 들더라도 저작권때문에 상업적으로 이용이 불가하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눈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누 https://noonnu.cc/

눈누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한글 폰트들을 소개해주기 위해서 시작된 프로젝트 사이트로 처음에는 적은 수의 한글 폰트들만 있었지만 지금은 수많은 한글 폰트들을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로 성장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눈누 -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의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검색창에서 원하시는 폰트를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고 눈누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폰트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한글 폰트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눈누가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들을 소개하고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사실 폰트의 저작권은 아주 복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을 하실때 기본적으로 각 폰트의 라이선스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라고 하더라도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임베딩 카테고리에는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있는 경우 만약 사용을 하게 된다면 저작권 위반이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자신이 사용할 분야에 대한 적용할 수 있는지 라이선스를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눈누 -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