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feat. SetEdit)

IT팁|2021. 7. 20. 09:00

이제는 많이 익숙해졌지만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사진을 찍을때 가끔씩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셔터소리때문에 신경쓰일때가 있습니다. 물론 무음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때 셔터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웬지 또 다른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음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셔터소리 무음카메라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어플을 무음 카메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SetEdit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서 설정을 바꿔줘야 하기때문에 SetEdit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Play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SetEdit 어플은 Settings Database Editor로 안드로이드 OS의 설정값을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SetEdit을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합니다.

SetEdit 어플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화면에 SetEdit 앱이 생긴것을 확인 할수 있는데 SetEdit을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SetEdit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뭐가 뭔지 알수 없는 수많은 설정값들이 주루룩 나열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카메라 셔터소리와 관련된 항목인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를 찾으셔야 하는데 알파벳 순으로 나열되어있으니 크게 힘든건 없습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항목을 찾아서 선택을 하면 아래 우측 사진과 같이 해당 항목에 대한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화면이 나오는데 설정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Edit Value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설정값 1을 0으로 변경해주고 화면 아래에 Save Changes를 선택해주면 해당 설정은 저장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항목의 값이 0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제부터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실때 벨소리를 무음이나 진동상태로 두면 사진을 찍더라도 셔터소리가 나질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음카메라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