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사키 슬라이드 - 초릿대 안들어갈때

낚시정보/낚시용품|2019. 10. 29. 09:00

낚시를 하다가 바닥 밑걸림때문에 당기거나 아니면 대형 잉어가 걸렸을때 무리하게 챔질을 한 경우에 나중에 철수하려고 낚시대를 접을때 초릿대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무리하게 초릿대를 잡고 넣으려고 하다가 잘못하면 초릿대가 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호사키 슬라이드


물론 뒷마개를 열고 동전등을 바닥에 넣고 초릿대를 내려쳐서 넣을때도 있는데 때론 이런 방법으로 들어가기도 하지만 이때 잘못하면 2번대의 하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낚시대도 보호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호사키 슬라이드 낚시대 보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호사키 슬라이드


호사키는 일본말로 초릿대를 지칭하는 말인데 호사키 슬라이드는 고무재질로 2개가 1조로 되어있으며 초릿대와 2번대가 접히지 않을때 사용하는 공구입니다. 가격은 초릿대 부러져서 한번 교체하는 가격정도로 저렴합니다.


호사키 슬라이드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낚시대에 물기가 하나도 없도록 마른 수건이나 휴지등으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호사키 슬라이드로 초릿대와 2번대의 연결부 양쪽을 약간의 간격을 두고 꽉 잡고 힘을 가해서 접으면 됩니다.


호사키 슬라이드


초릿대의 경우 가늘고 미끄럽기때문에 손으로 잡아서 넣는것은 힘들지만 호사키 슬라이드를 사용하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있는 고무재질로 되어있는 도구이기에 생각보다 훨씬 쉽게 초릿대를 접을 수 있습니다.


호사키 슬라이드


이상으로 초릿대가 꽉 물려서 접히지 않을때 사용하는 도구인 호사키 슬라이드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2019/10/16 - [낚시정보/낚시용품] - 토코 어서와 보리밑밥은 처음이지 개봉 및 풀림 테스트

2019/09/09 - [낚시정보/낚시용품] - 제로스(ZEROS) X-BAKKAN (엑스바캉) 40cm - 빳빳한 밑밥통(MADE IN KOREA)

2019/09/05 - [낚시정보/낚시용품] - 자이언트 대물용 왕방울 3mm 케미 사용후기

2019/07/25 - [일상다반사] - 원투낚시용 가방을 붕어하늘 피카소 전투짬낚시가방으로 교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