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feat. 신세계푸드)

맛집/먹을거리|2020. 3. 17. 09:00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크기의 만두보다는 큼직한 왕만두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지난 주에 마트에 갔다가 달랑 한개씩 포장되어있는 왕만두가 있어서 사봤습니다. 신세계푸드에서 나온 매콤김치 왕만두, 단 돈 천원입니다. ㅋ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포장지를 개봉 후 냉동 상태의 만두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 40초정도 돌리면 됩니다. 매콤김치 왕만두의 영양정보를 보니 김치가 들어있어서인지 나트륨이 생각보다 많아보이네요. 나트륨 일일 권장량이 2000mg인데 660mg이니 만두 세개 먹으면 일일 권장량을 다 섭취하는 겁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포장을 뜯어보니 만두가 제법 크네요. 왕만두 두께도 제법 높구요. 다른 왕만두라는 이름을 가진 냉동 만두들에 비해서는 좀 더 큰듯 싶습니다. 이정도면 왕만두라는 이름을 가질만 합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제가 어릴적에 중국영화에서 진짜 주먹만한 왕만두를 먹는 것을 보고 왕만두를 좋아하기 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두 하나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로 컸으면 좋겠습니다. ㅋㅋ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왕만두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 정도보다는 약간 길게 약 2분정도 돌렸습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전자레인지에 그냥 넣고 돌렸는데 방금 갓 쪄낸 만두처럼 김이 모락모락 나네요. 만두피도 몰랑몰랑하니 잘 된 것 같습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왕만두의 속이 어떻게 되어있나 칼로 살짝 잘라봤습니다. 만두 속에 김치는 별로 없고 당면만 많은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고 잘랐는데 김치소가 포장지에 쓰여진대로 잔뜩 들어있습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매콤김치 왕만두라는 이름이기에 매콤한 김치향이 많이 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매운향은 거의 안 나네요. 일단 만두피와 만두소의 비율이 적당하게 있는데다가 만두소도 잘 만들어진것 같아서 맛있어보입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일단 한 입 먹어보니 폭신폭신한 만두피의 식감도 좋습니다. 질기지도 않고 너무 부드럽지도 않고 폭신폭신하면서도 쫄깃함이 느껴지네요.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다만 김치가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매콤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물론 이정도로도 충분히 맛은 있습니다만 조금만 더 매콤했다면 훨씬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이번에 먹어본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보니 맛도 괜찮고 만두 하나에 천원으로 저렴하니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매콤김치 왕만두를 간식으로 일단 맛만 보려고 하나만 사왔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아쉽네요. 다음에 가면 몇개 더 사놔야겠습니다. ㅋ


2020/03/13 - [맛집/먹을거리] - 풀무원 생가득 밀누들 떡볶이 먹어본 후기

2020/03/10 - [맛집/먹을거리] - 피코크 진한 황태설렁탕 먹어본 후기

2020/03/09 - [맛집/먹을거리] - CJ 고메 하프피자 허니베이컨체다 먹어본 후기

2020/03/06 - [맛집/먹을거리] - 피코크 서울요리원 진한 얼큰 육개장 먹어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