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0. 3. 20. 09:00

지난 번에 피코크 진한얼큰육개장을 맛있게 먹었는데 주말에 마트에 사러갔더니 품절이네요. 그런데 둘러보니 비비고 육개장이 있는데 지난 번에 구매한 피코크 육개장보다 조금 저렴하길래 한번 사봤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비비고 육개장에는 양지(쇠고기)가 3%, 토란대 7%, 대파가 15%라고 쓰여있는데 어느정도인지 겉으로는 분간이 안되네요. 피코크 육개장의 경우도 맛은 있었지만 약간 건더기가 아쉬웠는데 이것 어떨지 궁금합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비비고는 원래 글로번 한식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으나 사실상 글로벌하게 실패하고 식품브랜드로만 남아있는 상황이긴한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비비교 왕교자를 비롯해 냉동만두계에서는 1인자입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비비고 육개장 조리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랩을 씌우고 데워드실수도 있고 냄비에 부은 후 끓여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봉지째로 넣고 데워드실 수도 있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비비고 육개장을 이용해서 육개장 칼국수, 왕교자 육개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있네요. 이번에 비비고 육개장 먹어보고 맛이 괜찮으면 다음에 아래 사진에 있는 레시피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냄비에 물을 붓고 중탕을 했습니다. 정확하게 얼마의 시간동안 끓였는지 모르겠지만 충분히 끓인것 같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냄비에 비비고 육개장을 봉지째로 넣고 끓인 다음 봉지를 뜯어서 큰 대접에 육개장을 붓는데 감탄이 나오네요. 큼직큼직하게 썰어진 대파며 건더기들이 진짜 푸짐합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피코그 진한얼큰육개장을 먹을때는 국물양에 비해서 건더기가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비비고 육개장은 건더기가 엄청 많네라는 생각을 하면서 감탄이 나오네요.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그리고 제 엄지손가락만큼 큼직큼직한 대파 덩어리가 한두개도 아니고 여러개가 육개장에 둥둥 떠있는 모습이 진짜 마음에 드네요. 대파를 추가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대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이제 밥을 한 공기 말아서 비비고 육개장의 맛이 어떤지 알아봐야겠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육개장 국물에 밥을 잘 말아서 육개장 건더기와 같이 밥은 한 숟가락 떠서 먹어보니 지난 번에 먹은 피코크 진한얼큰육개장보다는 진하지는 않지만 얼큰하니 맛나네요.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대파가 많이 들어서인지 국물이 얼큰하면서 시원한 맛이 느껴지는데 비비고 육개장 맛도 일품이네요. 혹시나 건더기가 부족할까봐 지난 번에 마트갔을때 대파를 사서 냉장고에 조금 남겨뒀는데 대파를 추가할 필요가 전혀 없네요.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비비고 육개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


개인적으로는 지난 번에 먹은 피코크 진한얼큰육개장의 맛이 제 스타일입니다만 건더기가 좀 아쉬웠는데 이번에 먹은 비비고 육개장은 피코크 진한얼큰육개장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건더기부분에서는 나무랄데가 없네요.


제 입맛으로는 피코크 진한얼큰육개장이 맛있었지만 오늘 비비고 육개장을 먹어보니 맛은 살짝 아쉽지만 건더기 부분에서 너무 만족해서 다음에 산다면 비비고 육개장을 구매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비비고 육개장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2020/03/17 - [맛집/먹을거리] - 칼칼한 김치가 듬뿍 매콤김치 왕만두 먹어본 후기

2020/03/13 - [맛집/먹을거리] - 풀무원 생가득 밀누들 떡볶이 먹어본 후기

2020/03/10 - [맛집/먹을거리] - 피코크 진한 황태설렁탕 먹어본 후기

2020/03/09 - [맛집/먹을거리] - CJ 고메 하프피자 허니베이컨체다 먹어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