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맛집]만포면옥 - 북한산 자락의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맛집|2019. 5. 16. 21:45

요즘 낮기온이 상당히 많이 올라서 낮에 밖에 돌아다니면 상당히 덥네요. ㅎ 그러다보니 시원한 냉면이 많이 생각나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북한산 자락에 3대째 평양냉면의 맛을 이어가고 있는 만포면옥이라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북한산 자락에 있는 맛집이다보니 좀 외딴 곳이라고 할수 있지만 카카오네비로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네요. 그리고 좀 외딴 곳에 있다보니 가게 앞으로 주차장이 엄청 넓게 있어서 주차도 편리하네요. 그렇지만 대기줄을 위한 의자들이 많이 보이는 걸 보니 피크타임에 오면 엄청 기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ㅋ



북한산 만포면옥 본점은 평양남도 용강 출신의 진정옥씨가 1972년 11월 고양군 동산리에 처음 개업을 한 이래 3대째 한결같은 맛을 지켜온 평양냉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박정희 대통령 및 정치 인사들이 즐겨 찾던 맛집으로 여러 언론매체에 소개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점심시간이 살짝 지나고 갔더니 자리가 많네요. ㅎ 가게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으니 바로 따뜻한 면수를 내어주네요. 맛을 보니 그냥 면수라기보다는 살짝 간이 되어있는 육수같습니다.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일단 평양냉면은 나중에 주문하기로 하고 일단 곁들이는 음식으로 수제만두와 녹두지짐, 소고기 수육을 주문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 그런지 상차림이 아주 빨리 준비를 해주시네요. ㅎ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의 만두는 일단 다른 평양냉면집 만두와는 좀 다릅니다. 다른 곳은 대부분 만두소에 두부가 많이 들어있어서 담백한 맛이 주를 이루는데 만포면옥 만두는 고기만두를 먹는 느낌이네요. 고기 육즙이 많이 느껴지는 만두입니다.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녹두지짐은 밀가루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녹두 지짐이라고 합니다. 녹두지짐 위에 삼겹살이 네 조각올라가 있는게 특징이네요. ㅎ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먹기전에 살짝 예상은 했지만 삼겹살의 돼지 기름이 녹두전을 한층 고소하게 해주네요. 다른 곳의 녹두전은 맛이 살짝 무심한듯 밋밋하게 느껴져서 뭔가 짭쪼름한 뭔가를 곁들여서 먹으면 좋은데 이곳 녹두지짐은 그냥 먹는게 맛있고 좋네요. ㅎ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세번째 곁들이는 음식 소고기 수육이 나왔습니다. 달궈진 돌냄비에 팔팔 끓으면서 나오는데 소고기 특유의 향이 확 퍼지는데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ㅎ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일단 먼저 고기만 두점을 집어 먹어보니 좋습니다. 이런 맛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스타일의 수육고기가 맛나고 좋네요. ㅎ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메뉴를 보니 만포면옥의 소고기 수육은 차돌양지와 우설, 아롱사태로 만든 고급 술안주로 써있네요. ㅋ 그렇지만 술먹고 운전할수 없으니 아쉬움만 한 가득이네요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의 시그니처 메뉴인 평양냉면을 주문했습니다. 겉보기에는 여느 평양냉면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육수를 일단 먼저 한 모금 먹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평양냉면과는 다릅니다. 평양냉면 하면 슴슴한 맛이 먼저 느껴져야 하는데 연한 동치미육수네요.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그리고 면도 좀 다릅니다. 씹을때 쉽게 뚝뚝 끊어지는 메밀면을 생각했는데 만포면옥 평양냉면의 면은 제가 알고 있는 평양냉면의 면과도 좀 다르네요. 만포면옥의 평양냉면은 전체적으로 간이 적당하면서 맛있긴한데 개인적으로는 좀 아쉽네요.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뭐 그렇다고 맛이 없는건 아닌데 제가 기대한 평양냉면 취향이 아닌것 같습니다.


[고양맛집]만포면옥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북한산 만포면옥 본점은 전체적인 음식이 제가 생각한 평양냉면 전문점의 특징인 밋밋한 맛을 내기보다는 적당히 간이 되어있어서 어느 하나를 먹더라도 보통 사람들이 편안하게 먹을수 잇는 게 특징인것 같습니다. 평양냉면의 경우 제 취향과는 살짝 다르지만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맛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ㅎ



2019/03/03 - [맛집] - [일산맛집]배꼽집 - 이베리코 흑돼지 숯불구이 벨라시타 맛집

2019/02/12 - [맛집] - [고양맛집]도토리 편백집 - 이베리코 스페인 흑돼지 편백찜&샤브샤브

2019/03/16 - [맛집] - [일산맛집]텃골 - 참숯에 구운 오리로스구이와 더덕무침의 환상적인 조화

2019/03/10 - [맛집] - [일산맛집]차이홍 - 딘타이펑만큼 퀄리티 높은 딤섬 맛집

2019/01/16 - [맛집] - [일산맛집]능라도 - 평양냉면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