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맛집|2019. 10. 4. 09:31

19호 태풍 미탁이 비를 내린다는 소식에 오랜만에 녹두전에 동동주 한 사발 먹어볼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비가 안오네요 ㅋ 그래도 녹두전에 어리굴젓이 생각나서 파주에 위치한 오두산 막국수를 찾아가봤습니다.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오두산 막국수는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만화에 소개되었으며 빈대떡 맛집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맛있는 녀석들에 식객특집으로도 방영된 것을 보고 벌써 몇번째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일단 편육과 메밀전 그리고 녹두전과 어리굴젓을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이른 시간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없어서 그런지 주문하니 편육부터 금방 나왔습니다.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오두산 막국수에 와서 몇번 수육을 몇번 먹어봤을때 처음에는 쌈장이 나은듯 했는데 몇번 먹다보니 작은 새우로 만든 세하젓을 살짝 올려서 먹는게 별미인것 같습니다.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메밀전이 나왔습니다. 메밀전에는 부추, 호박,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만 부추말고는 눈에 호박과 청양고추가 보이질 않네요ㅎ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메밀전이 나오자마자 굶주린 하이에나들이 달려드는 것 같네요. ㅋ 젓가락으로 찢어서 한 입 먹어보니 메밀이 많이 들어가서 메밀향이 많이 느껴지는듯 하네요. 그리고 향긋한 부추향과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아주 살짝 느껴지기는 하는데 맵지는 않습니다.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편육과 메밀전을 먹고나니 드디어 오두산막국수의 시그니쳐 메뉴인 녹두전과 어리굴젓이 나왔습니다. 돼지기름에 금방 부쳐서 그런지 김이 모락모락 나네요.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녹두전 한 조각에 어리굴젓을 올려서 입에 넣고 씹으면 씹을때마다 고소함이 입안으로 퍼지는데 이때 같이 먹은 어리굴젓은 진짜 환상적입니다. 아무리 녹두전이 맛있는 맛집이라고 해도 먹고나면 항상 오두산 막국수의 어리굴젓이 생각날 정도입니다. ㅋ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곁들임 음식을 먹었으니 이제 식사를 해야겠죠? ㅎㅎ 이번에는 이곳에서 먹어본적 없는 회막국수를 주문해봤습니다.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명태회가 잘 숙성되어서 막국수와 잘 어울리네요. ㅎㅎ 보통 명태회냉면같은 건 상당히 매운편인데 이곳 회막국수는 매울줄 알았는데 별로 맵지도 않고 괜찮네요.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맛있는 녀석들 포스터에 써 있는 먹어본 자가 맛을 안다는 글귀처럼 파주 맛집 오두산 막국수의 녹두전과 어리굴젓 맛은 꼭 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ㅎ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비가 오면 생각나는 녹두전 맛집


이번에는 비가 안와서 그냥 먹었지만 다음에 비올 때 다시 가서 녹두전과 동동주 한잔 해야겠습니다. ㅎ


2019/09/27 - [맛집] - [일산맛집]배꼽집 - 이베리코 흑돼지 생구이 벨라시타 맛집

2019/09/24 - [맛집] - [일산맛집]착한꽈배기 -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꽈배기 맛집

2019/09/22 - [맛집] - [파주맛집]크리스탈 제이드 - 이쁘고 맛있는 딤섬 맛집

2019/06/28 - [맛집] - [파주맛집]오두산막국수 - 식객 허영만 추천 메밀국수(소바)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