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질 후 붕어를 안전하게 끌어내는 방법

낚시정보|2018. 7. 3. 08:30

붕어낚시를 할때 예신이 오면 준비동작을 하고 있다가 본신이 올때 그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챔질을 합니다. 챔질을 해서 붕어가 바늘에 걸렸을때 안전하게 끌어낼려면 무조건 당겨서는 안됩니다. 붕어가 크면 클수록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일단 붕어가 크건 작건 간에 낚시대를 세웁니다.


챔질 붕어


붕어가 크면 저항이 크기 때문에 쉽게 대를 세울수 없으므로 낚시대를 두손으로 잡고 뒤로 당기면서 낚시대를 붕어가 가고자 하는 반대방향으로 세우면 붕어가 끌려나오게 됩니다. 붕어를 끌어당길때는 너무 힘을 주지 말아야 하며 붕어의 머리 부분이 위로 솟아오르게 하여 머리를 물밖으로 떠오르게 하여 공기를 먹이면 붕어의 저항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챔질 붕어


뜰채가 있다면 뜰채를 물속에 담궈놓고 낚시대로 붕어를 뜰채에 들어가도록 유도를 해서 떠내면 됩니다만 뜰채가 없다면 붕어가 힘이 빠져 물위에 떠서 뻐끔뻐끔 거리고 있을때 자연스럽게 물위로 수상스키 타듯이 뭍으로 끌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장소라면 수건 같은 것으로 붕어의 눈쪽을 가려준 다음 끌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챔질 붕어


붕어를 안전하게 끌어내기 위한 특별한 기술은 없습니다. 긴장해서 급하게 끌어내다보면 놓치기 쉽지만 그저 긴장하지 말고 여유를 갖고 자연스럽게 하면 누구나 붕어를 놓치지 않고 쉽게 끌어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