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수위때 공략할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낚시정보|2018. 6. 28. 08:00

모내기가 끝나고 갈수기를 지나 장마가 오면 어김없이 오름수위 찬스가 찾아옵니다. 배수기에 수위가 내려가 물밖에 드러나서 육초가 자라던 땅이 장마 또는 태풍으로 인해서 많은 비가 내리면 저수지나 댐에는 새물이 유입되어 수위가 오르게 되면서 육초대 포인트는 물에 잠긴 육초의 씨앗과 줄기 등에 붙어있던 곤충 그리고 애벌레등 풍부한 먹이감으로 저수지나 댐의 붕어들을 모여들게 합니다.


오름수위때 공략할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그러나 오름수위 찬스때라도 모든 사람들이 엄청난 조과를 얻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포인트를 차지한 사람은 엄청난 조과도 가능한 반면에 그렇지 못한 사람은 반대의 경우도 발생하기에 포인트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름수위때 공략할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오름수위 때 좋은 포인트란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정리할수 있습니다. 먼저 새물 유입구 근처 골자리 포인트는 원래 새물이 유입되는 곳이였기에 만수가 되는 상황에서 찌 세우기도 편리하고 새물을 따라 상류로 이동하는 붕어들에게 종착지 역활을 하기에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름수위때 공략할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그리고 중상류대에 걸쳐 있는 육초대 또한 매우 좋은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이런 지형의 육초대는 육초제거작업을 하지 않으면 찌를 세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비가 오기전에 미리 낚시할 자리에 육초작업을 하여 찌를 세울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합니다.


오름수위때 공략할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마지막으로 수심이 얕은 정수수초지대입니다. 만수가 아니면 수심이 너무 얕아서 낚시를 하지 못하는 곳이지만 오름수위로 만수가 된 상황에서는 매우 좋은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이곳 역시 많은 시간 동안 갈수로 물밖에 드러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육초 작업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러나 비가 내려 오름수위가 발생하면 수위의 변화에 따라서 포인트 여건은 수시로 변화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