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낚시에 많이 사용되는 낚시바늘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7. 10. 21:55

낚시바늘은 주로 어종에 따라 분류되어있고 낚시바늘의 이름 또한 어종 이름을 그대로 쓰고있습니다. 붕어낚시를 위한 붕어바늘이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잘 활용되지 않고 주로 바다낚시에서 사용하는 낚시바늘들을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통 붕어낚시에 많이 사용되는 낚시바늘은 망상어 바늘, 감성돔 바늘, 벵에돔 바늘이 주로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각 낚시바늘의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붕어낚시 낚시바늘


망상어바늘은 바늘 자체가 가늘고 날카로와 떡밥낚시에 많이 사용되며 바늘이 다른 바늘들에 비해서 가늘고 가볍기 때문에 붕어의 흡입이 잘되어 예민한 입질에도 사용하기 좋은 바늘입니다. 주로 5호에서 7호정도를 떡밥낚시에서 많이 사용하며 8호 이상부터는 생미끼를 사용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망상어바늘



감성돔 바늘은 끝이 약간 안쪽으로 굽어져 있고 약간 뒤틀려져 있기때문에 다른 바늘에 비해 챔질시 입걸림이 실패할 확률은 상대적으로 높으나 한번 입걸림이 되고 나면 다른 바늘에 비해서 잘 빠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2호에서 3호를 주로 사용하고 생미끼 낚시에서는 4~5호를 사용하는 낚시꾼들도 많다고 합니다.


감성돔바늘



벵에돔바늘은 망상어 바늘과 형태는 비슷하지만 바늘의 품과 허리가 굵고 크기 때문에 걸림이 잘되고 강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강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붕어바늘인 망상어 바늘을 대신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는 있지만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예민한 붕어낚시에서 벵에돔바늘에 대한 평가는 사람들에 따라서 엇갈리고 있습니다. 


벵에돔바늘


이상으로 붕어낚시에 많이 사용하는 바늘들의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낚시바늘의 선택에 정석은 없습니다. 자신의 낚시스타일에 맞춰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