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맛집]이방식당 - 40년 전통 백년가게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맛집|2020. 12. 16. 09:00

지난번에 창녕시장에 있는 삼오식당에서 수구레 국밥을 처음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고 느껴져서 수구레국밥 맛집에 대해서 찾아보니 창녕군 이방면에 있는 이방식당이 수구레국밥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백년가게에 선정되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창녕 수구레 국밥 맛집 이방식당은 이방 정기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게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길 바로 건너 공터에 주차장이 있어 쉽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방식당은 창녕군 1호 전통 맛집으로 중소 벤처 기업부에서 백년가게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건물 자체가 길쭉해 보여서 큰 가게인가 했는데 가게 안으로 들어와 보니 테이블이 그리 많지도 않고 아담하네요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수구레국밥도 맛나지만 연탄석쇠불고기도 맛나다고 하네요. 일단 저는 수구레국밥만 주문했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가게 벽면에 수구레의 효능에 대해서 적혀있는데 수구레는 소고기의 일종으로 한우에 속하며 고급고기라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관절기능 강화 및 빈혈예방, 다이어트 및 항산화작용 심혈관질환 예방 및 피로회복, 간기능 강화 및 체력증진, 마지막은 피부관련 효과인것 같은데 사진에 보이질 않네요. ㅋ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가게 벽면에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음을 기록해놨네요. 대충 날짜들을 보니 그리 오래되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가란 국민이다"

 

오랜만에 보는 명대사네요. 시간이 많이 지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기억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기다리던 수구레국밥이 나왔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지난번에 창녕시장의 삼오식당에서 먹은 수구레국밥과는 비주얼이 좀 다르네요. 그때는 맑은 소고깃국 같은 느낌였는데 이번에는 아주 진한 육개장 같은 느낌입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지난번에는 간 마늘과 다진 고추를 알아서 넣어서 먹도록 되어있었는데 이번에는 간 마늘이 기존 토핑으로 올라가 있네요.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일단 수구레국밥의 국물부터 한 숟가락 맛을 보니 맛이 아주 진하네요. 지난 번에 먹은 삼오식당의 수구레국밥은 순한 맛이었는데 이방식당의 수구레 국밥은 진한 매운맛이 나는 소고깃국 같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공기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떠서 먹어보니 맛이 훨씬 더 진하네요. 국물의 맛이 자극적임에도 수구레 특유의 맛도 조금 나네요. 수구레 국밥을 처음 먹어본 사람들에게는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 맛입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수구레 국밥의 국물이 진한편이라서 먹다 보면 텁텁함을 느껴지기도 하는데 아삭아삭한 무 무침을 먹으니 개운해져서 국밥과 잘 어울리네요. ㅎ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마늘짱아찌 ㅎ 집에서 직접 만든 것 같지는 않은데 맛있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김치는 조금 아쉬웠네요. ㅎㅎ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지난 번에 먹은 수구레국밥과 어떻게 보면 들어간 재료가 비슷한데 국밥의 맛은 엄청 차이가 나네요. 전에 먹은 수구레국밥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입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수구레국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창녕맛집]이방식당 -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이번에 방문해 본 창녕 수구레국밥 맛집 이방식당의 수구레국밥은 지난번에 방문해서 먹어본 창녕시장의 삼오식당의 수구레국밥과는 스타일이 아주 다르네요.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비교하는 게 의미가 없을 듯하네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좋아하시면 삼오식당, 진하고 얼큰한 맛을 좋아하시면 이방식당으로 가시면 될듯합니다. 다만 이방식당은 수구레 특유의 맛이 좀 올라오는듯해서 호불호가 있을 듯합니다.

 

2020/12/14 - [맛집] - [창녕맛집]장백산생칼국수 - 생면과 바지락의 절묘한 조화 칼국수 맛집

2020/12/09 - [맛집] - [밀양맛집]동부식육식당 - 3대를 이어온 원조 중의 원조 밀양식 돼지국밥 맛집

2020/12/03 - [맛집] - [밀양맛집]밀성식당 - 짜장도 짬뽕도 아닌 매력적인 특면 중화요리 현지인 맛집

2020/11/24 - [맛집] - [대구맛집]대가웍 - 대구의 10미(味) 중 하나 불향 가득한 야끼우동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