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 후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9. 4. 26. 08:00

낚시용품 중에 뜰채와 살림망의 경우 물고기 비린내 때문에 사용할때마다 고민이 되어서 냄새 좀 제거 해보자는 생각으로 중국 타오바오에서 실리콘 재질의 망을 사용하는 뜰채를 구매했었는데 이제서야 좀 사용해보고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 후기


일단 중국산 실리콘 뜰채의 나사가 8mm이긴 한데 국내에서 판매되는 뜰채의 8mm규격과는 살짝 다릅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뜰채대에서 연결을 해보니 절반정도는 들어가는데 그 이상부터는 뻑뻑해지면서 들어가질 않습니다. 이것만 그런가 해서 확인해보니 중국산 낚시용품끼리는 호환이 되네요. 구매하실 분들은 이점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 후기


일단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실리콘 재질이라서 물에 묻어도 툭툭 털고 잠시만 있어도 물기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네요. ㅋ 원래 이런 점 때문에 구매를 한건데 이런 점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뜰채망의 경우 물 먹으면 마르는데 한참 걸리는데다가 바싹 안 말리면 물고기 비린내가 진동을 하는데 이건 금방 말라버리니 냄새 걱정은 훨씬 덜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 후기


다만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상당히 무겁습니다. 인터넷으로 실리콘 망을 사용하는 뜰채들의 사용 후기들을 찾아보니 무겁다는 말이 많아서 예상은 했었지만 생각보다 훨씬 더 무게감이 느껴져서 붕어낚시용 뜰채처럼 한 손으로 편하게 뜰채질을 하는 것은 어려울듯 싶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 후기


많이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몇 번 사용해보니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물기가 빨리 말라서 물고기 냄새가 훨씬 덜나서 좋긴한데 솔직히 실리콘 뜰채의 무게감때문에 뜰채질이 상당히 힘들어 기존에 쓰던 뜰채를 그냥 써야하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혹시나 물고기 비린내때문에 실리콘 뜰채로 바꾸실분들은 뜰채 무게에 대해서 조금 고민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중국산 실리콘 뜰채 사용후기였습니다.


2019/04/14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떡밥 사용후기

2019/03/14 - [낚시정보/낚시용품] - 알리익스프레스 CR425 민물전자찌 배터리 사용후기

2019/02/28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방한화 실사용 후기

2019/02/26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낚시대 실사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