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낚시대 실사용 후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9. 2. 26. 09:00

작년에 타오바오에서 해외직구로 천어존 낚시대를 구입해서 한 번 사용해 보고 짧은 낚시대도 구입해보자고 해서 작년 12월에 타오바오를 통해서 직구로 중국산 낚시대 구입을 했었는데 직구만 해놓고 겨울이라서 사용은 못해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붕어낚시 시즌 첫 출조에 사용해 보고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중국산 낚시대 사용후기 천어존


한문을 읽지못해서 이름을 알지 못하는 이 중국산 낚시대는 보통의 중국산 낚시대들처럼 8:2 휨세를 가진다고 광고에 쓰여져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9:1에 가까운 8:2정도의 휨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초릿대는 아주 잘 휘지만 2번째 절번부터는 뻣뻣한 느낌이 많이 나면서 잘 휘지 않네요.


중국산 낚시대 사용후기 천어존


일단 이번에 구입한 낚시대들이 20대, 25대의 짧은 낚시대들이라서 무게감이라든지 앞쏠림등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8:2 액션의 경질대이다 보니 앞치기는 아주 잘됩니다. 그리고 무게의 경우 제가 가지고 있는 순부들 낚시대와 비교했을때 20대의 경우는 스펙상 무게가 조금 더 나가지만 25대의 경우에는 좀 더 가벼워서 순부들보다는 낚시하기가 좀 더 편한 느낌입니다.


중국산 낚시대 사용후기 천어존


이번에 출조 갔다가 물속 장애물에 바늘이 걸려서 이리저리 당겨봤을때 낚시대 자체의 허리힘이라든지 내구성은 괜찮은 듯 보였지만 초릿실이 나갔습니다. 물론 국산 낚시대도 처음에 구입하고 나서 초릿실에 순간접착제 한방울해서 보강을 해줘야 하는건 맞는데 툭툭 쳤더니 너무 쉽게 빠져버리네요.


중국산 낚시대 사용후기 천어존


그리고 뒷마개도 문제가 있습니다. 작년에 구매해서 낚시대 펴보고 접다가 빠져버려서 순간접착제로 다시 붙혔었는데 이번에 뒷마개가 빠진 낚시대는 그때 뒷마개가 빠진 낚시대는 아니지만 뒷마개 마무리 작업에 뭔가 문제가 있네요. 아니면 접착제가 불량이던지요.


중국산 낚시대 사용후기 천어존


구매해서 처음 실사용하는 중에 초릿실과 뒷마개가 빠져버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하룻밤 사용해보니 이 중국산 낚시대는 가격이 겨우 만원 조금 넘는 수준의 낚시대로 초릿대부분과 뒷마개 부분에 접착제를 좋을걸 써서 잘 보완하면 몇 배의 값어치는 하는 낚시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이름모를 중국산 낚시대 실사용 후기였습니다.



ps. 타오바오 링크 추가


https://item.taobao.com/item.htm?spm=a1z09.2.0.0.63b52e8dxGoFlY&id=572767609468&_u=o3taphin29eb


2018/12/10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낚시대 개봉기 2탄

2018/11/08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낚시대 개봉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