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맛집]덕승관-가늘고 찰진 면과 짜장의 조화 유니짜장 맛집

맛집|2021. 5. 7. 09:00

얼마 전에 옥천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 적이 있는 유니 짜장 맛집 덕승관이라는 중화요리집이 있어서 오랜만에 유니 짜장을 먹으러 덕승관에 들러보았습니다.

유니 짜장 맛집 덕승관은 충북 영동 황간에 위치한 중화요리집으로 백종원 3대 천왕에 방송이 나와서 유명하게 된 건 맞지만 그전부터도 아주 유명한 맛집이었다고 합니다. 가게 앞으로 주차를 할 수 있긴 한데 몇 자리 없어서 피크타임에는 바로 옆 식자재 마트라든지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오셔야 할 듯싶네요.

방송이 나온 시간이 오래되기는 했지만 가게 입구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했을 때 사진이 있네요. 

유니 짜장이 5500원입니다. 다른 중국집 유니 짜장들에 비하면 가격이 저렴합니다. 방문 후기들을 보면 전복 들어간 짬뽕도 맛있다고 하니 짜장보다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은 짬뽕 드셔 보세요. 그렇지만 전 유니 짜장을 먹으러 왔으니 유니 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왔을 때는 유니 짜장 가격이 5천 원이었는데 원재료 값이 올라서 유니 짜장 가격을 5백 원을 올렸나 보네요.

코로나 19 때문에 손님들 간의 거리두기 때문인지 룸으로 안내해서 혼자서 룸에 들어왔네요.ㅎㅎ 왠지 커다란 룸 안에 혼자 짜장면을 먹으려고 기다리고 있으니 뻘쭘하네요.

약간 이른 시간에 가서 웨이팅은 하지 않았지만 가게 안에 손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룸 안에 있어도 주방과 홀에는 바쁘다는 게 느껴지도록 테이블마다 음식들이 나가는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유니 짜장이 나왔습니다. 유니 짜장에 윤기가 줄줄 흐르니 춘장도 맛있게 보일뿐만 아니라 고소한 춘장 냄새가 확 풍기는 게 군침이 확 도네요.

예전에 처음 방문했을 때 혹시나 하는 생각에 보통으로 주문했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제 입맛에 맞아서 좋았는데 양이 적어서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곱빼기로 주문했는데 양이 푸짐하니 정말 좋습니다.

방문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동 맛집 덕승관 유니 짜장의 특징은 보통 짜장면보다 가는 면입니다. 일반 면보다 가 늘면서 찰진 면에 짜장이 코팅되듯이 골고루 잘 묻어서 유니 짜장이 한층 더 맛있게 느껴지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짜장이 정말 골고루 면에 붙어서 빈틈이 없네요. 정말 맛있게 보이질 않나요? ㅎ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 입맛에는 딱 좋습니다.

유니 짜장만 맛보면 살짝 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면과 같이 먹으면 딱 좋습니다. 밥이 있으면 밥에 비벼 먹어도 딱 좋을 것 같네요.

확실히 주문할 때 곱빼기로 주문해서 양이 많아서 좋네요. 유니 짜장 보통으로 먹었을 때 너무 빨리 없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유니 짜장 곱빼기로 먹으니 든든하고 좋습니다.

덕승관 유니짜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예전에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적이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공화춘 적통이라고 할 수 있는 신승반점에서도 유니 짜장을 먹어봤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곳에 비하면 뭔가 좀 초라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도 저렴하지 않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