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맛집]동부식육식당 - 맛은 기본, 양도 푸짐, 밀양식 돼지국밥 맛집

맛집|2021. 4. 30. 09:00

지난 주말에 밀양에 놀러갔다가 돌아오면서 뭐 먹을까?하다가 이상하게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나서 예전에 한번 들러봤었던 밀양 무안에 위치한 밀양식 돼지국밥의 원조 중의 원조 맛집 동부식육식당에 들러서 돼지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수요미식회

밀양 무안 맛집 동부식육식당은 예전에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좀 더 유명해지긴 했지만 그전부터 밀양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돼지국밥 맛집입니다.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인지 가게 주차장도 아주 넓게 잘 되어있어 주차도 편리합니다.

전에 동부식육식당에 찾아와서 돼지국밥을 먹었을때 다른 곳에서 먹었을때와 달리 고기 자체가 쫄깃쫄깃하면서 매우 담백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수요미식회

동부식육식당은 밀양식 돼지국밥의 원조 중의 원조라고 하며 1940년대에 개업을 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어 단골이 아주 많은 곳이라고 하며 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지난 번에 방문했을때 다음에 오면 돼지수육백반을 먹어야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도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사람들이 없지만 점심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대비하는 듯 주방은 아주 분주하네요. 그리고 이곳 역시 코로나19로 인해서 방역 차원에서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되어있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드디어 주문한 밀양식 돼지국밥의 원조 중의 원조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지난번에 방문해서 먹었을때와 구성은 전혀 달라진게 없습니다. 그리고 일단 국물 맛을 보았는데 맛도 전혀 달라진게 없네요. 맑은 국물형태에 구수하면서 고소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기본 반찬들도 지난 번에 왔을때와 완전히 똑같은데 정말 돼지국밥과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생마늘, 특히 생마늘과의 조합은 개인적으로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다. 구수하면서 담백한 돼지국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소면도 말고 돼지고기와 밥을 한 숟가락 듬뿍 떠서 먹어보니 정말 담백하니 맛이 좋습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도 전혀 없고 고기도 쫄깃쫄깃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보통 국밥에는 맛있는 김치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이곳 밑반찬들은 어느 하나도 뺄 수가 없네요. 김치, 깍두기, 생마마늘까지 셀프로 리필해서 또 먹었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정말 든든하게 돼지국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밀양 무안 동부식육식당 돼지국밥 맛집

밀양 무안 맛집인 동부식육식당에 가서 돼지국밥을 먹어보고 다른 곳의 돼지국밥을 먹어보면 수많은 돼지국밥집 중에서 동부식육식당이 수요미식회에도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해진 이유를 알 수 있을겁니다. 밀양쪽에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