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저수온기 떡밥낚시 떡밥 사용 요령

낚시정보|2018. 1. 26. 16:33

저수온기인 겨울과 봄에 붕어낚시의 대표적인 미끼는 지렁이입니다. 그렇지만 저수온기에도 지렁이보다 떡밥에 붕어들이 입질을 해주는 곳도 있는데다가 지렁이보다 떡밥낚시를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저수온기에 떡밥낚시할때 떡밥 사용 요령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저수온기 떡밥낚시 떡밥 사용 요령


기본적으로 저수온기에는 수온이 낮기 때문에 떡밥의 확산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수온기에는 항상 집어용 떡밥과 미끼용 떡밥을 함께 투척하여 집어용 떡밥이 지속적으로 집어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집어용 떡밥은 가능한한 물속에 들어가면 잘 풀리도록 하기 위해서 떡밥을 반죽할때 많이 주무르지 말고 푸석푸석하게 만들어놓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떡밥은 물에 들어가서 물을 많이 흡수해야 물속에서 잘 풀리게 되는데 반죽할때 물을 많이 사용해서 반죽을 하면 물속에 들어가서도 물을 많이 흡수하지 못해서 잘 풀리지 않기때문에 가능하면 물을 소량으로 반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미끼용 떡밥도 마찬가지로 가능하면 말랑말랑하게 쓰는것이 좋습니다.


저수온기 떡밥낚시 떡밥 사용 요령


저수온기의 붕어는 다른 때보다 소음에 많이 예민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비 투척시 착수음을 줄여주기 위해서 평소보다 떡밥을 작게 달아서 투척해주는 것이 좋으며 저수온으로 붕어들의 먹이 흡입력 또한 약해져 있기 때문에 떡밥을 작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떡밥의 크기가 줄어든 만큼 떡밥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떡밥이 잘 확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곳에 집중적으로 투척하기보다는 조금 넓은 범위에 떡밥이 바닥에 쌓이도록 투척할 필요도 있습니다.


2018/01/26 - [낚시정보] - 떡밥낚시에 대하여

2017/10/30 - [낚시정보] - 글루텐 떡밥에 대하여

2017/10/25 - [낚시정보] - 겉보리와 황토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