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 산란기 지렁이 미끼 사용 방법

낚시정보|2018. 3. 26. 21:08

얼음이 녹아 물낚시가 시작되는 해빙기에서부터 산란기까지 가장 위력을 발휘하는 미끼는 지렁이입니다. 지역적인 특성상 잘 듣는 미끼가 따로 있는 곳들도 있지만 지렁이는 붕어를 낚을때 가장 유리한 미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붕어 산란기 지렁이 미끼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란기에 지렁이 미끼가 유리한 이유는 부드럽기 때문에 저활성도의 붕어도 쉽게 삼킨다는 것이며 게다가 살아서 움직이는 동작과 특유의 냄새가 산란을 준비하는 붕어의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붕어 산란기 지렁이 미끼 사용 방법


지렁이 미끼는 시기에 따라서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지는데 3월~4월 산란기에는 붕어의 입질이 왕성하게 살아나기 때문에 여러 마리 꿰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활성도가 낮아 입질이 약할때는 한 마리 꿰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붕어 산란기 지렁이 미끼 사용 방법


활성도가 낮을때에는 큰 지렁이보다는 중간 크기나 작은 크기의 지렁이를 한 마리 꿰어주는 것이 좋은데 이때 지렁이가 길게 늘어지지 않도록 지렁이를 바늘에 꿸때 위쪽부터 꿰어 지렁이 몸통 중앙과 꼬리를 통과시켜 지렁이가 바늘에 동그랗게 뭉쳐질수 있도록 꿰는 것이 좋습니다.


붕어 산란기 지렁이 미끼 사용 방법


그리고 산란기에 지렁이 미끼를 사용할때에는 지렁이가 뻘이나 수초속으로 파고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가끔씩 채비를 꺼내 다시 던져주는 것도 붕어의 입질을 받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