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서기 붕어낚시 팁 - 낮에 잡어가 달려드는 포인트를 공략하라

낚시정보|2018. 7. 13. 22:16

여름철 붕어낚시는 모내기 배수 이후의 초여름 갈수기 낚시와 장마철 낚시 그리고 장마가 끝난 이후에 오는 혹서기 낚시로 구분되는데 혹서기에는 폭염으로 인해서 사람도 더위에 지쳐서 낚시를 하기가 어려울뿐만 아니라 높아진 수온으로 인해서 붕어들도 더위를 피해서 숨어있기 때문에 입질을 받기 매우 어렵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포인트 잡어 피라미 살치


그런데 다른 시기와는 달리 폭염으로 인해서 이렇게 수온이 올라가있는 혹서기에는 낮에 피라미와 살치와 같은 잡어가 극성인 포인트일수록 밤낚시에서 대물붕어의 입질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포인트 잡어 피라미 살치


보통 혹서기가 아닌 다른 시기에 피라미와 살치와 같은 잡어가 극성인 곳에서 낚시를 하는 경우는 낮에는 물론 밤새도록 잡어때문에 애만 먹다가 낚시가 끝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낮에 잡어가 많이 붙는 곳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포인트 잡어 피라미 살치


그러나 혹서기에는 낮에 기온이 높을때 잡어가 극성을 부리는 포인트의 경우 해가 지고 밤이 깊어가면 수온이 내려가 물의 대류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잡어들이 다른 곳으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밤 깊은 시간대에 잡어들이 빠져나간 곳은 대물붕어가 접근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포인트 잡어 피라미 살치


만약 혹서기에 낮에 피라미나 살치와 같은 잡어가 전혀 달려들지 않는 포인트라면 밤에 붕어 역시 활동하지 않을 확률이 높은 곳이므로 가능하면 포인트를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