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붕어낚시 씨알선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9. 5. 31. 08:53

대물붕어를 낚기 위해서 새우미끼나 참붕어 미끼와 같은 대물미끼를 사용한다고 해서 항상 대물붕어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토종터나 잔챙이 많은 곳에서는 잔챙이 붕어들도 새우나 참붕어 미끼에 달려듭니다. 그러면 이러한 곳에서는 어떻게 해야 붕어 씨알선별을 하여 대물붕어를 낚을수 있을까요?


대물붕어낚시 씨알선별에 대하여


사실 낚시를 할때 미끼로 붕어의 씨알을 골라서 낚는다는 것은 낚시를 좀 해본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입니다. 붕어들의 활성도가 높으면 답이 없습니다. 새우 미끼의 경우 아무리 큰 새우를 달아놓는다고 해도 잔챙이 붕어들이 계속 입으로 쪼아버리면 결국 작게 분해되어버리고 참붕어 역시 체고가 높지않고 길쭉하기때문에 붕어들이 입에 들어갑니다.


대물붕어낚시 씨알선별에 대하여


씨알선별을 하려면 잔챙이들이 가능하면 탐하지 않을 미끼를 써야하는데 그러면 대물붕어 역시 건드리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대물붕어를 골라서 낚기 위해서는 잔챙이들이 먹지 못할 정도의 크기와 단단함을 가진 미끼를 써서 진짜 대물붕어가 미끼를 탐하러 올때까지 잔챙이들의 공격을 버틸수 있도록 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물붕어낚시 씨알선별에 대하여


정리하자면 붕어의 활성도와 현장상황에 따라서 대물붕어의 움직이는 패턴은 항상 달라지니 새우 참붕어 납자루등 생미끼를 사용해 보면서 잔챙이 붕어라도 잦은 입질이 있는 미끼를 좀 더 크게 사용하여 큰 대물붕어가 오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유일한 씨알선별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