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름철 고수온기 붕어의 행동특성 및 낚시요령

낚시정보|2019. 6. 20. 23:12

이제 슬슬 낮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낮에 붕어낚시를 하기에는 뜨거운 햇볕이 부담스러운 여름이 되었습니다. 뜨거운 햇볕은 고수온 상황을 만들고 혹서기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낚시를 해보면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졌음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름철 고수온기에 붕어의 행동특성과 이에 다른 낚시요령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름철 고수온기 붕어의 행동특성 및 낚시요령


여름철 고수온기에 붕어들은 일반적으로 세가지 형태로 행동특성을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수온이 낮은 깊은 수심대로 내려가서 활동을 하던가 아니면 나무그늘과 같은 햇빛을 막아 그늘진 곳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또는 떼를 지어서 수면에 떠올라서 돌아다니는 행동특성을 보입니다.


깊은 수심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나무그늘과 같은 곳에서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먹이활동도 하지않는 붕어들은 대부분 큰 붕어들로 해가지고나서 수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 서서히 연안으로 움직이기 시작하여 먹이활동을 하고 다시 수온이 오르면 다시 원래 자리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합니다. 그리고 떼를 지어 수면에 떠올라서 돌아다니는 붕어들은 1~2년생의 씨알이 작은 붕어일 확률이 높습니다.


여름철 고수온기 붕어의 행동특성 및 낚시요령


고수온기에 붕어들의 행동특성으로 인해서 낮에는 붕어들도 더위때문에 휴식을 취하고 있으니 입질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집중을 해서 낚시해야할 시간은 붕어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해가 떠오르기 전후의 시간과 해가 지기 전 후의 시간대 또는 한밤중의 수온이 떨어진 시간대입니다.


그리고 여름철 고수온기가 아닐때에는 피라미와 살치와 같은 잡어가 붙으면 계속해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지만 여름철 고수온기에는 낮에 잡어가 극성이다가 해가 지고나서 수온이 변화하면서 대류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때 잡어가 빠지고 큰 붕어들이 들어올 확률이 매우 높은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낮에 잡어가 달려들지 않는다면 밤에도 붕어의 접근을 기대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고수온기 붕어의 행동특성 및 낚시요령


여름철 고수온기에는 사람들만 더운게 아니라 붕어들도 덥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낮낚시를 하는 것은 즐거운 낚시가 아니라 괴로운 낚시입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낮에는 시원한 그늘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해가 지기 한 두시간 전부터 해가 뜨기전까지 낚시에 집중하는 형태로 즐거운 낚시를 하시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2018/07/14 - [낚시정보] - 혹서기 붕어낚시 팁 - 빽빽한 수초 포인트는 피하라

2018/07/13 - [낚시정보] - 혹서기 붕어낚시 팁 - 낮에 잡어가 달려드는 포인트를 공략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