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맛집]곤지곤지 - 줄서서 먹는 구수한 보리밥 돌솥밥 맛집

맛집|2022. 5. 20. 09:00

얼마 전 갑자기 병원에 입원을 했다가 나온 뒤로 건강을 위해서 밥을 먹을 때마다 건강한 한 끼를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대구 현풍 유가읍에 곤지곤지라는 보리밥, 돌솥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보리밥 돌솥밥 맛집 곤지곤지는 대구 달성군 가창면에 본점을 두고 있는 체인점으로 경상도쪽에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는 맛집으로 피크시간이 되면 주차장도 꽉 차고 항상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보통 평일이라도 점심시간이 되면 줄을 서야한다는 말에 오픈하자마자 들어왔지만 이미 전망 좋은 창가 쪽 자리는 꽉 찼네요.

곤지곤지의 메뉴판입니다. 돌솥밥 종류로 주문을 할까?하다가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혹시나 좀 많이 기다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강된장자연보리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자마자 숭늉을 가져다주시는데 구수하니 좋네요.

역시나 돌솥밥을 주문했으면 밥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렸을텐데 돌솥밥을 주문하지 않으니 다른 사람들보다 제가 주문한 강된장자연보리밥이 예상보다 빨리 나온 것 같네요.

7천원짜리 보리밥치고는 반찬 가짓수도 많고 정말 푸짐해 보입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온 것만 봐도 왜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지를 알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반찬들 맛도 좋은 편이네요. 입맛을 돋구는 샐러드도 맛있습니다.

된장찌개와 강된장입니다. 냄새만 맡아봐서는 맛있는 된장찌개와 강된장 같습니다.

강된장은 많이 짜지는 않은데 그냥 맛있게 먹기에 좋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강된장은 아니네요. 

된장찌개도 확실히 맛있기는 한데 집에서 끓인듯한 건강한 맛은 아닌 듯합니다. 고깃집 된장찌개처럼 맛이 조금 자극적이고 진합니다.

보리밥의 고사리, 버섯등 고명은 정말 깔끔하고 제일 위에 올라가 있는 애호박은 진짜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이제 보리밥 넣고 고추장까지 해서 비벼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비벼진 보리밥을 한 숟가락 먹어보니 살짝 매콤하면서 구수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보리밥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강된장자연보리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본 보리밥 돌솥밥 맛집 곤지곤지의 음식은 전체적으로 맛은 확실히 좋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한 건강한 맛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지만 한끼 식사 구성과 가격을 고려하면 이 정도 구성으로 나오는 식당을 비교했을 때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기회가 되시면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